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천변에 꽃 심기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서순원·이순희)는 지난 20일 월례회의에서 새마을 사업 및 활동에 대해 논의하고 순성면을 방문해 매실축제 및 매실주 생산에 대해 벤치마킹을 다녀왔다. 또한 안전지킴이 순찰 활동을 실시했으며, 지난 23일에는 원도심 및 당진천변에 꽃 1만 본을 식재했다.

이웃돕기 기금 마련 행사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권·연영식)에서는 지난 21일 열린 당진3동 이팝나무길 걷기대회에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음식판매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지난 23일에는 두바퀴 안전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야간 순찰활동을 실시했다.

새마을기 정비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이영식·윤귀화) 회원들은 지난 23일 조금리와 적서리 일원에 게양된 새마을기를 정비했다.

벼농사 위해 모판 치상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박영구·김민주)에서는 지난 24일 새마을 영농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벼농사를 위해 모판을 치상했다.

열무김치 담가 전달
새마을지도자 우강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윤환·문순례)는 지난 25일 당진시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점심식사 배식봉사를 실시했으며, 지난 17일 며느리봉사대에서는 독거노인을 위한 열무김치를 담가 전달했다.

밑반찬 전달 및 말벗
새마을지도자 신평면협의회·부녀회(회장 최장룡·김옥빈) 며느리봉사대는 지난 20일 지역 내 독거노인 댁을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하고 말벗 봉사활동을 펼쳤다.

어르신과 병원 진료 동행
새마을지도자 순성면협의회·부녀회(회장 황인동·김재숙) 며느리봉사대에서는 지난 24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모시고 병원 진료에 동행했으며, 밑반찬 및 간식을 전달했다.

친환경 모내기 실시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삼·박창애) 회원들은 영농사업의 일환으로 삼웅리에 위치한 논 6000평에 친환경 모내기를 실시했다. 또한 며느리봉사대에서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집안 청소를 도왔다.

 

대덕2통 며느리봉사대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상념·천금자) 며느리봉사대 회원들이 지난 24일 독거노인 댁을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하고, 집안 청소 및 말벗 봉사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