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인물
  • 입력 2016.06.10 18:49
  • 호수 1112

박서영 법무사, 인물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 법률대상

▲ 지난달 31일 박서영 법무사(왼쪽)가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 법률대상을 수상했다.

송악읍 복운리에서 법무사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박서영 법무사가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 법률대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31일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유로저널 한국본사와 새한일보가 주최했다.

박 법무사는 당진시민들에게 2013년부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마다 당진시청 상담센터에서 무료 법률상담을 진행하는 등 국가 기본질서 확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법률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서영 법무사는 “국민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높이 평가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법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선한문화창조본부 단체를 통해 앞으로도 사회질서 확립 관련 이슈를 강연하면서 국민들의 윤리·질서 의식을 바로 세우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법무사는 서울 출신으로, 이화여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또한 대한공인중개사협회 합격자 연수원 부동산 등기법 교수와 경매 매수신청대리 권리분석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당진시 기부금심의위원, 당진시 전문가민원상담센터 상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