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선거 후폭풍…당협 위원장 어쩌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당협 위원장 선임 관련 진정서 제출
일부 당원 “김동완 전 의원 선거 참패 책임져야”
김동완 전 의원 “당 갈등으로 비춰질까 우려”

새누리당 당진시당원협의회(이하 당진당협) 위원장 선임을 두고 일부 당원들이 “선거 패배에 대해 김동완 전 의원이 책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새누리당 당진당협 전·현직 주요 당직자 일부는 “당진당협 위원장을 맡은 김동완 전 국회의원의 역량 부재로 새누리당이 지역 선거에서 잇따라 패배하고 말았다”며 “참패의 책임을 엄중히 물어 당진당협을 새롭게 이끌 위원장을 임명해 달라”는 내용의 진정서를 지난 16일 중앙당에 제출했다.

새누리당 한 당원에 따르면 △정용해 전 충남도의회 부의장 △이종현 충남도당 부위원장 △김천환 전 당진군의회 의장 △이기흥 전 당진군의회 의장 △이은규 새누리당 당진자문위원 등 5명은 지난 16일 ‘새누리당 당진시당원협의회 위원장 선임 건의 진정’을 중앙당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진정서에는 “당진의 경우 박정희 전 대통령의 삽교천 농업종합개발사업 추진과 새마을운동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보수적 성향이 매우 강하지만 김동완 전 의원이 당진당협 위원장으로 부임한 2010년부터 보수정당인 새누리당의 지지율이 급감하기 시작했다”면서 “2014년 지방선거와 2016년 총선에서 당협 위원장의 독선과 당 조직관리 부실로 인해 야당 후보에게 당진시장 자리를 넘겨줘야 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거듭된 총선 패배에 대해 △제20대 총선에서 당진시 국회의원 후보 공천 과정의 오류 △경선 상대 예비후보 지지자들에 대한 적대시와 독선 △정치 역량 부재로 인한 당진당협 조직 관리 부재 등을 주장하며 “침체 일로에 있는 새누리당 당진당협의 새로운 활성화를 위해 위원장 선임을 민주적인 방법으로 선출해 달라”는 내용의 진정서를 제출했다.

이에 대해 김동완 전 의원은 “지난 선거에서 경쟁후보를 도왔던 일부 당원들의 개인적인 서운한 감정이 담겨 있다”며 “주관적인 일부 견해에 대해 낙선한 사람으로서 이렇다 저렇다 말할 수는 없지만, 당 이미지가 갈등관계에 있는 것으로 비춰질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새누리당 당규에 의하면 지역당협 위원장은 매년 선출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당원들의 직접선거로 선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시·도당의 승인을 얻어야 하며, 선출시기는 최고위원회에서 정하게 돼 있다.

새누리당 중앙당과 충남도당 측은 “아직 구체적인 일정이 나오지 않았다”며 구체적인 언급을 피한 가운데, 지역 새누리당 한 인사는 “오는 8월 9일 전당대회 이전에 당협 위원장을 선임해 전당대회에서 발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