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석문면개발위원회-당진시대책위 ‘맞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문개발위 “최대 피해당사자 권리 우선 보호돼야”
당진시대책위 “석문개발위 주장 상당부분 어폐”

석문면개발위원회(회장 조규성)와 석문면송전선로반대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인나환, 이하 대책위)가 석탄화력발전소와 송전선로 추가건설을 반대하고 나선 당진시에 대해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이들은 “석탄화력발전소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석문면민들의 의견이 무시되고 있다”면서 “당진시의 갑작스런 입장 변화로 지역갈등과 분열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당진시 송전선로 석탄화력 저지 범시민대책위원회(상임위원장 이명주·김현기, 이하 당진시대책위)는 “석문개발위가 주장에는 상당부분 어폐가 있다”고 반론을 제기하며 맞불을 놨다.

지난 24일 석문면개발위원회와 대책위는 석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당진화력 1~10호기 건설로 발생한 특별지원금 1013억 원 가운데 77%가 당진문예의전당, 당진고대종합운동장, 당진버스터미널을 비롯해 고대·대호지·정미 지역의 숙원사업 추진에 사용됐다”며 “현대그린파워(주) 제철화력발전소와 GS EPS 발전소의 특별지원금 대부분이 해당 지역을 위해 집행된 것과는 대조를 이룬다”고 주장했다. 이어 “발전소와 송전선로의 직접적인 피해당사자인 개인과 이해관계자의 재산권은 물론 인근 주민의 의견과 권리가 우선 보호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SK화력발전소(당진에코파워)와 관련해서는 “당초 주민과 당진시의 사업동의로 사전협의된 사항”이라면서 “시장 결재까지 마쳤지만 의회 승인 과정에서 일부 단체의 반발로 느닷없이 철회된 다음, 석탄화력발전소 반대 입장으로 돌아선 것은 자율유치 동의서에 서명한 석문면민 2300세대를 우롱하는 일관성 없는 행정행위”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김홍장 당진시장을 향해 “한국전력과 소송에서 패소가 예상된다면 반대집회, 단식농성 등 선동적인 방법보다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며 “편향적이고 일관성 없는 시정은 당진시 발전과 지역경제를 발목 잡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치적 입지와 이슈를 쫒기보다 종합적이며 균형 잡힌 시정을 펼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석문면개발위원회와 대책위는 “석문면민은 최대 피해당사자로서 모든 현안을 외부의 주장에 흔들지리 않고 자주적으로 해결하겠다”면서 “면민에 대한 비방과 폄하 편파적인 행정이 지속될 경우 주민소환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