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0:31 (금)

본문영역

도심 속에서 즐기는 캠핑 바비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트 메뉴 구성으로 알차면서 저렴하게
건식·습식 숙성한 1등급 최상의 고기

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불어오는 요즘, 온전히 자연을 즐기기 위해 캠핑을 택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시간과 경제적인 여유가 부족해 캠핑을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들에게는 도심 속에서도 캠핑을 즐기면서 맛있는 바비큐를 맛 볼 수 있는 구남매캠핑바베큐가 제격이다.

구남매캠핑바베큐에 들어서면 두 그루의 나무와 물이 흐르는 분수를 만날 수 있다. 덕분에 야외에 나온 것처럼 쾌적함과 신선함을 한껏 느낄 수 있다. 또 간이의자부터 물통, 반찬 그릇까지 캠핑 도구들을 이용하고 있다. 이밖에 두 개의 대형 스크린이 설치돼 있어 스포츠 중계방송 등 시청도 가득하다.

한편 구남매캠핑바베큐의 ‘구남매’에는 가인홍 대표의 정육 철학이 담겨 있다. 9남매를 키우시며 정육점을 운영했던 외할아버지의 지론은 “쌀은 떨어져도 고기는 떨어지게 하지 않는다”였다. 덕분에 아버지를 비롯해 손자였던 가 대표까지 항상 좋은 고기를 먹으며 자랐고, 그 영향을 받아 누구에게나 좋은 고기를 대접하겠다는 철학을 가지게 됐단다.

가 대표는 좋은 품질의 고기를 위해 천안과 수원 등을 직접 오가며 1등급 이상의 고기만을 가져 오고 있다. 또 주방에 숙성고를 마련해 구남매캠핑바베큐만의 건식과 습식 숙성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고기가 좋은 식감을 유지하면서 고소한 육즙이 있어 깊은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밖에 수제소세지도 손님들이 즐겨 찾는 메뉴 중 하나다. 수제소세지는 고기 함량이 높아 하나를 먹어도 배를 든든히 채울 수 있다. 이밖에 올 여름부터 시작한 부대찌개는 푸짐함을 위해 베이컨과 다양한 햄 등을 사용하고 있다. 가 대표는 “부대찌개를 만들기 위해 의정부와 파주 등 부대찌개로 유명한 맛집을 찾아다녔다”며 “더욱 고급스럽고 푸짐함을 위해 구남매캠핑바베큐만의 특별한 부대찌개를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바비큐 하면 역시 숯이다. 하지만 숯의 안전성으로 걱정을 하는 이들이 많다. 이를 위해 가 대표는 B&B 차콜을 사용한다. 이는 참나무 숯을 갈아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숯이기 때문에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은 안전한 숯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한 번 사용하면 재활용을 할 수 없도록 모두 부셔져 항상 최상의 고기 맛을 내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어느덧 구남매캠핑바베큐가 자리를 잡은 지 3년이 지났다. 프랜차이즈도 아니고 기존 정육식당과는 다른 컨셉에 주변 사람들은 “캠핑 붐이 끝나면 힘들어 질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았다. 하지만 가 대표는 “캠핑을 못 가시는 분을 비롯해 오히려 캠핑을 즐기는 분들도 이곳을 찾는다”며 “또 타 지역 분들이 당진을 들렸다가 특색 있는 음식점이라며 이곳을 방문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구남매캠핑바베큐가 고기를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였으면 좋겠어요. 언제나 와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 됐으면 합니다. 항상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메뉴 : 구남매세트(2~3인) 4만5000원(삼겹살+목살(300g)+수제소세지+매운치즈불고기2인+계란찜+버섯+음료수, 삼겹살 1인분(150g) 1만원, 삼겹살3인(450g)+김치찌개+계란찜+버섯 3만원, 수제소세지 6000원
■위치 : 중앙1로 195(GS마트 뒤편 LG전자 건물 2층) ■문의 : 353-9249
■영업시간 : 격주 월 휴무, 오전 11시30분~오후 11시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