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희정 지사 “19대 대통령에 도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통해 “차차기 프레임 거둬달라”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분명히 답변한다”며 “이번 19대 대통령이 되기 위해 도전한다”고 밝혔다.

안 지사는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많은 사람들이 ‘차차기를 노리는 것 아니었나요?’ ‘페이스메이커로 뛰고 있지요?’ ‘이번엔 경험을 쌓고 다음에 진짜 도전하는 것 아니었나요?’라고 묻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저의 젊음과 패기로 2017년의 대한민국을 바꾸고 싶다”며 “새로운 리더십으로 대한민국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장 잘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후퇴한 민주주의를 복원하고 그 바탕 위에서 불평등 없이 공정한 나라를 만들고 동북아 평화의 주춧돌을 놓겠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안희정 지사가 올린 글 전문이다.

충남지역언론연합 심규상 기자

“‘차차기’라는 프레임을 거두어 주십시오”

“차차기를 노리는 것 아니었나요?” “페이스메이커로 뛰고 있지요?” “이번엔 경험을 쌓고 다음에 진짜 도전하는 것 아니었나요?”

여전히 많은 분들이 제게 이렇게 묻습니다.
제가 분명히 답변 드립니다. “저는 이번 19대 대통령이 되기 위해 도전합니다.” 저는 대한민국을 바꾸기 위해 도전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낡은 것은 서둘러 버려야 하고 새로운 것은 빨리 앞당겨 와야 합니다.

저에게 소명의식이 있습니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넘칩니다. 지금의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의 젊음과 패기로 2017년의 대한민국을 바꾸고 싶습니다. 그동안 민주주의 대의를 위해 헌신해왔고 신뢰받는 정치를 위해 신의를 지켰습니다. 부끄럽지 않게 살아왔고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의 비전도 갖췄습니다.

세상을 바꾸겠습니다. 시대를 바꾸겠습니다.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리더십으로 대한민국을 이끌겠습니다. 젊은 제가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낡은 진보와 보수를 뛰어넘고 지역과 계층과 세대를 통합하겠습니다. 산업화와 민주화의 역사를 새로운 미래로 통합하겠습니다.
김대중·노무현의 역사를 이어받아 후퇴한 민주주의를 복원하겠습니다. 그 바탕 위에서 불평등 없이 공정한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동북아 평화의 주춧돌을 놓겠습니다. 저의 힘찬 도전을 응원해주십시오. 이 길에 함께 해주십시오.

함께, 바꿉시다! 세대교체, 정권교체-시대교체입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