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대덕동 구팔한우(구 공룡고기) 이용수, 최은희 대표
“한우 한 접시가 9800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동 공룡고기가 9800원으로 질 좋은 소고기를 맛볼 수 있는 구팔한우로 탈바꿈했다.

이용수 대표는 인천 출신으로 7년 전 최은희 대표와 결혼해 당진에 터를 잡았다. 이후 공룡고기를 개업해 그동안 꾸준히 사랑받는 무한리필 고깃집으로 이름을 알렸다. 하지만 경기불황으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저렴하면서도 질 좋은 메뉴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 두가지를 모두 섭렵할 수 있는 구팔한우를 개업하게 됐다. 이 대표는 “당진에 한우 음식점이 많지만 대부분 높은 가격이기 때문에 손님들이 부담을 느낀다”며 “구팔한우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고기를 제공하고 있어 부정청탁금지법과 경기불황의 여파에도 손님들이 부담없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구팔한우에서는 9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4가지 소고기 부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임실치즈가 함께 제공돼 소고기의 고소함을 더한다. 한편꽃새우살은 부위의 모양이 새우처럼 생겨 붙여진 이름으로, 등심 중에서도 소량만 나오는 부위다. 특히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무엇보다 구팔한우에서 사용하는 고기는 21일 간 숙성된 한우로, 육질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차돌된장은 된장찌개에 채소와 차돌박이, 버섯을 넣어 제공되는 메뉴로, 밥과 국수를 말아먹을 수 있다. 또한 한우듬뿍국밥은 2시간 동안 푹 삶은 한우를 담아낸 푸짐한 음식이다. 이외에도 깍두기 볶음밥, 불맛나는 갑오징어 등이 식사메뉴로 인기다.

구팔한우에서는 40명을 한번에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단체 예약도 무리 없다. 더불어 놀이방에는 오락기계와 미끄럼틀, 뽑기가 마련돼 있어 아이를 둔 가족에게 편리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당진에는 아직 숙성한우가 알려지지 않았어요. 새로운 마음으로 숙성 한우를 당진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당진을 대표하는 한우 전문점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메뉴 : VIP한우 한 마리(600g) 7만8000원, 숙성한우 모듬구이 9800원, 한우 꽃새우살 2만3800원, 차돌 된장말이 4000원, 한우 듬뿍 국밥 7000원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매월 첫째 주 화요일 휴무)
■위치 : 먹거리길 99(구 공룡고기)
■문의 : 357-0508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