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신설상가]우두동 문어집 장규훈 대표
“문어숙회 한 접시에 바다향기 가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어숙회 전문점 문어집이 지난 2일 우두동에 새롭게 자리했다.

장규훈 대표는 1년 전 서울에서 당진으로 내려와 본인이 좋아하는 문어를 테마로 사업을 구상하고 연구했다. 마침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문어숙회 전문점에서 먹었던 음식이 떠올랐고 장 대표의 연구를 더해 문어집을 개업했다.

“조용한 선술집에서 숙회를 즐길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테마로 꾸몄어요. 질좋은 문어와 질좋은 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문어집의 대표메뉴는 문어숙회다. 돌문어 2인 간단세트의 경우 자연산 돌문어와 굴김치, 두부전, 돌김, 밥이 함께 제공된다. 돌김에 초밥과 고추냉이를 올려 문어숙회를 기름장에 찍은 뒤 한입에 넣으면 문어의 쫀득한 식감과 함께 바다의 향이 입 안에 퍼진다. 또한 돌문어 삼합 또한 인기메뉴다. 자연산 돌문어와 돼지수육이 함께 제공되는데 맛이 잘 어울린다. 문어집에서 사용하는 문어는 전부 생물이기 때문에 높은 신선도를 자랑한다. 생물 문어를 숙성시켜 장 대표만의 노하우로 조리해 손님상에 나간다. 장 대표는 “문어는 조금만 더 삶아도 질겨지고, 덜 삶아도 식감이 좋지 않아 고기로 따지면 미디움 정도로 삶아내는 것이 적당하다”며 “이렇게 삶을 경우 적당히 쫄깃한 식감을 내고 곁들여 먹는 음식과도 궁합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레몬슬라이스, 토닉워터와 함께 희석한 화요소주는 문어숙회와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문어집에서는 계절메뉴로 통영 석화를 선보이고 있다. 장 대표는 “관자를 제거하고 마늘, 청양고추, 홍고추를 얹어 제공한다”며 “더불어 특제 레몬소스를 더해 석화 특유의 비린내를 잡았다”고 말했다.

“문어집을 또 오고싶은 식당으로 만들고 싶어요. 당진의 새로운 먹거리로 자리잡고 나아가 맛집으로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메뉴 : 돌문어 2인 간단 세트 2만8000원, 돌문어 삼합 中 3만5000원, 문어 해물 라면 6000원, 통영 석화 만 8000원
■영업시간 : 오후 5시 30분~오전 2시
■위치 : 우두로 15(서우마트에서 우두동 초입 왼편)
■문의 : 355-9590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