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17.03.17 20:32
  • 호수 1150

충남산학융합지구 준공 및 호서대 개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소재 공학과 등 3개 학과 514명 재학
R&D·인력양성·고용 체계 구축

▲ 충남산학융합지구 준공식과 호서대학교 산학융합캠퍼스 개교식이 지난 16일 열렸다.

충남산학융합지구 준공식과 함께 호서대학교 산학융합캠퍼스 개교식이 지난 16일 개최됐다.

당진시 석문국가산업단지 내 충남산학융합원에서 열린 준공식과 개교식에는 산업통상부와 충청남도, 당진시,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관계자 5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잘 준공식에서는 주식회사 하이센스 김광일 대표와 호서대학교 신운호 관리본부장, 사단법인 충남산학융합원 엄기력 사무국장이 충남도지사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준공식을 가진 충남산학융합지구는 지난 2015년 10월 20일 공사를 시작해 지난해 12월 15일 공사를 마무리했다. 이곳에는 대지면적 3만3088㎡, 건축연면적 2만1343㎡에 캠퍼스동과 기업연구동, 기숙사동, 운동장 등이 마련됐다.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의 캠퍼스동에는 도서관과 강의실, 연구실, 실험실, 공용장비센터 등의 시설이 들어섰고, 지하1층 지상 5층 규모의 기업연구동에는 기업연구실과 산업체 재직자 교육장, 연구원 숙소 등의 시설을 갖췄다. 학생들이 머물게 될 기숙사동은 2인실과 4인실로 구성돼 총 492명까지 수용가능하다.

지난 2일 개강한 산학융합캠퍼스는 호서대학교의 신소재공학과와 로봇자동화공학과, 자동차ICT공학과 등 3개 학과에 514명의 학생이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을 받고 있다. 특히 사단법인 충남산합융합원은 이곳에서 근로자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R&D 연계 현장 맞춤형 교육제공, 중소기업 역량강화 사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은 대학이 산업단지에 입주해 현장 중심의 산학융합형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산업 현장에서 R&D-인력양성-고용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근로자의 평생교육과 근로생활 수준 향상을 목표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국책사업이다.

사단법인 충남당진산학융합본부는 지난달 16일 제4차 총회를 열고 법인 명칭을 사단법인 충남산학융합원으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사업영역을 충남권역 전체로 확대해 산학협력의 대표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