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7.03.24 19:42
  • 수정 2017.03.27 10:15
  • 호수 1151

평택시, 범경기도민 대책위 발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무모한 행위’ 중단하라?”
“평택시가 분쟁 일으켜 놓고…” 비판 잇따라


평택당진항 매립지 관할권 분쟁과 관련해 최근 평택시를 중심으로 ‘평택항 수호 범경기도민 대책위원회’가 지난 9일 발족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경기도의회 염동식·최호·이동화·김철인 도의원과 경기도민회, 평택항수호범시민운동본부 관계자 등 25명이 참여했으며, 공동위원장으로 송달용 경기도민회장, 김찬규 평택항수호범시민운동본부 상임대표, 공재광 평택시장을 선출했다.

이날 범경기도민대책위는 평택당진항 매립지는 평택시 관할권임을 주장하며 행정 효율성, 항만의 경쟁력 등을 고려해도 평택항 매립지는 평택시에 귀속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당진시와 아산시, 충남도에 평택당진항 매립지를 당진시 관할 구역으로 편입시키기 위한 ‘무모한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하며, 대법원과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존중할 것 등을 결의했다.

경기도는 최근 평택시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T/F팀을 구성하고 소송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남도계 및 당진땅수호 범시민대책위원회 김종식 위원장은 “지난 2004년 헌법재판소가 확정 충남도계 범위에 따라 당진시가 관할해 오던 당진항 매립지를 평택시가 빼앗아 놓고, 당진시가 평택땅을 뺏으려는 ‘무모한 행위’를 한다는 평택시의 주장은 어불성설”이라며 “이웃 간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해야 할 지자체가 분쟁을 일으킨 것에 대해 평택시는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력 비판했다.

한편 평택시에서 경기도 차원의 대책위를 구성하고, TF팀을 꾸려 매립지 관할권 분쟁 대응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당진시와 충남도도 이 문제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