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청동 세림한의원
‘균형과 조화’의 한의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의촌 의료봉사하며 한의사 꿈꿔
한의학, 환자와의 소통 중요해
입소문 난 다이어트 처방

서산이 고향인 최영진 원장는 학업을 위해 천안에서 줄곧 살았으며, 천안고를 졸업한 뒤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 한의학과를 졸업했다. 33살의 나이로 한의원을 개업한 그는 젊지만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예산군보건소 진료과장, 진주한방병원 진료과장, 통영 효성요양병원 한의진료원장 등의 경력을 쌓았으며, 현재 대한한의학회, 척추신경추나의학회 정회원으로 소속돼 있다.

“발전하고 있는 당진에서 새롭게 한의사 인생을 시작했습니다. 젊기 때문에 환자를 더욱 세심하게 살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젊은층의 근골격계 질환을 책임지고 싶습니다.”

의료봉사로 굳힌 한의사의 꿈
최 원장은 고등학생 때부터 한의사가 꿈이었다. 처음에는 의학에 대한 막연한 선망으로 꿈을 가졌고 대학교 의료봉사를 하던 중 한의사의 꿈을 굳혔다. 최 원장은 “대학시절 무의촌(병원이 없는 오지)에서 봉사를 했었는데 매우 뜻깊고 보람찼다”며 “이후 꿈에 대해 확신을 가졌다”고 말했다.

뜸, 침 등 치료방법 다양
세림한의원은 근골격계 질환, 다이어트, 산후조리, 교통사고 후유증 등을 주로 상담하고 진료한다. 또한 어깨, 허리, 무릎 등 관절이나 근육 통증을 치료한다. 특히 약침의 경우 한방성분이 들어있는 약을 주사기에 넣어 통증부위에 직접 넣는 치료법으로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최 원장은 “한의학은 침, 뜸 약침 등 다양한 치료방법을 동원하는 의학”이라며 “무엇보다 환자와 직접 접촉하기 때문에 통증부위를 정확히 알 수 있고 환자에게 필요한 치료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이어트 처방 인기
한편 세림한의원은 다이어트 처방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최 원장은 식사조절 관리, 침치료, 온열치료 등을 통해 전신순환을 개선시켜 다이어트를 돕고있다. 특히 다이어트 한약은 상담과 진료를 통해 환자에게 맞는 약을 처방하고 있다. 최 원장은 “건강원 등 비의료기관에서 처방받은 한약은 불법”이라며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최 원장은 당진시보건소에서 출산을 앞둔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관리, 산후조리 등에 대한 교육을 주 1회 진행하고 있다.

■문의 : 352-7579
■위치 : 밤절로 136 씨티타워 301호(당진버스터미널 맞은편 Tworld 건물 3층)

미니인터뷰 최영진 원장

“시민 건강 증진에 힘쓸 것”

“운동하다 다친 경험이 있어 관절이나 근육 질환에 대해 깊이 공부했죠. 교통사고 후유증이나 다이어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맞이하겠습니다. 항상 환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당진시민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