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핫뉴스
  • 입력 2017.05.13 20:13
  • 호수 1158

천연화장품으로 피부 보호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가 극심한 요즘, 이로 인해 아토피 증상이 심해지거나 피부가 민감해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때 피부에 도움되는 것은 자극이 덜한 화장품과 미세먼지를 깨끗이 씻어내는 천연화장품이다. 당진에서도 천연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리베몽’ 천연공방이 있어 직접 좋은 재료로 효능있는 화장품을 만들 수 있다.

리베몽 천연공방에서는 천연재료를 넣어 만드는 클렌징오일, 수분크림을 비롯한 에센스, 로션, 핸드크림, 바디워시, 자외선크림 등 만드는 법을 참여자의 피부타입에 맞춰 원데이클래스나 취미반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호에서는 리베몽 천연공방의 김지수 대표가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는 레몬클렌징오일과 건조한 요즘 보습을 더해주는 알로에 수분크림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문의: 010-3898-9503

레몬클렌징오일 만들기(100ml)

재료(지성 기준)

해바라기 오일 20g
살구씨 오일 30g
호호바오일 20g
올리브리퀴드 18g
비타민E 1g
레몬에센셜오일 10방울
스프레이 용기 100ml

“6가지 재료를 그램 수에 맞게 넣은 뒤 잘 흔들면 짧은 시간에 쉽게 클렌징 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레몬클렌징오일에 들어가는 호호바오일은 어린이들과 아토피가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호호바의 경우 사람의 피지랑 비슷한 성분이여서 거부감이 덜합니다. 또한 올리브리퀴드를 넣는 이유는 오일과 물을 섞어주는 역할을 올리브 리퀴드가 하기 때문입니다. 중·건성피부인 사람은 살구씨 오일을 반(15g)으로 줄이고, 아보카도 오일을 반(15g)을 추가로 넣어도 좋습니다. 아보카도의 경우 보습이 좋고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이지요. 또한 레몬의 경우 미백효과와 살균·소독의 기능이 있어 클렌징을 한 뒤에는 얼굴이 환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레몬이 산성이라 너무 많이 넣으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정량만을 넣어야 합니다.”

 

알로에수분크림 만들기(50ml)

재료

알로에겔 40g / 호호바오일 3g
글리세린 3g
올리브리퀴드 3g
자몽씨추출물 5방울
라벤더아로마 에센셜오일 2방울

“알로에수분크림의 경우에는 이 재료들을 순서대로 비이커에 넣어서 섞어주면 바로 완성됩니다. 알로에의 알로인 성분은 기미, 주근깨의 원인인 멜라닌색소의 성장을 막고, 침착을 방지합니다. 이에 피부조직의 결손부위를 생성시켜 여드름 자국이 남는 것을 방지하기도 하죠. 또한 알로화이트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지분지를 정상화해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피부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알로에는 수분공급에 좋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