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17.05.31 09:33
  • 호수 1160

2017 제28회 한산모시문화제, 6월 9일~12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오백년을 이어온 한산모시의 바람
여름이 오기 전 꼭 가야하는 축제

2017 제28회 한산모시문화제가 ‘천오백년을 이어온 한산모시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산모시문화제는 한산모시의 바람을 어머니의 바람, 시원한 바람, 트렌드의 바람이라는 3가지의 바람으로 표현하였으며, “모시야, 여름을 부탁해!”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여름전에 꼭 가야하는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화합과 역량을 다지기 위해 군민은 물론 관광객이 함께 참여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한산모시의 우수성과 역사성, 전통성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한산모시와 관련된 우리의 ‘衣’생활을 한산모시 글로벌 패션쇼로, ‘食’생활을 향토음식의 바람으로, ‘住’생활을 한산모시 잠자리 사수대회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밀접하게 접근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외에도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한산모시 패션쇼와 초대가수 공연, 행사기간 내내 관광객과 함께하는 이벤트 체험과,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카페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한산모시문화제 관계자는 행사의 내실을 기하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킬러콘텐츠 개발과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수립하여 “대한민국 명품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서천군 한산모시소곡주사업단 모시사업팀 : 041-950-6884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