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칼럼
  • 입력 2017.06.02 20:26
  • 호수 1161

[시민 칼럼] 상식이 통하는 보수진영을 기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봉 전 당진참여연대회장

문재인 대통령의 나라다운 나라 만들기라는 상식의 개혁정치가 연일 언론을 장식하며, 많은 국민들은 물론 야당 정치인들까지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 등 파격적인 국정에 대해 찬사를 보내고 있다. 물론 이와 같은 현상은 그동안 국민을 분노케 했던 수많은 전임 정권들의 비상식적인 국정운영을 정상화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문 대통령의 개혁정치에 대한 국민들의 지지는 박근혜 ·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거기다 친 재벌경제로 노동자, 농민 등 서민경제 파탄에 이은 세월호 참사와 방산비리 등 가짜안보에서 예고된 드라마였다. 그 다음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야할 경찰이 쌀값폭락에 항의하는 백남기 농민을 물대포로 죽음에 이르게 한 사건과 최순실 딸 정유라의 대학특혜였다.

이토록 보수정권의 비상식적인 국정운영에 대해 집권보수당이 3권 분립의 기능을 상실했기에 국민들은 촛불 들고 광장으로 모인 것이다. 그런데도 박 전 대통령 탄핵 뒤 소위 새누리당과 태극기 애국단체라는 극우세력들이 촛불시민들을 종북 세력이라면서 비리 국정농단 세력들을 비호하였기에 국민들은 상식적인 대통령을 선택한 것이 아니겠는가? 특히 선거운동 과정에선 보수정당 대선후보자가 젊은 시절 친구들과 여성에게 돼지발정제를 사용 모의한 것을 자서전에 고백했으니 무슨 상관이냐는 태도에는 할 말을 잃었다.

과연 이와 같은 일이 미국 등 선진국에서 발생했다면 어떠했을까? 두말할 것 없이 즉각 후보 사퇴감으로,  국가적으로도 보수정치 진영으로서도 부끄러운 현상이다. 특히 기독교의 영향력이 강한 우리나라에서 보수성향기독교 지도자들이 이런 행태에 대한 성찰과 비판도 없이 촛불탄핵정국에서 행한 수구적 행태는 기독교 교리적 상식에도 반했다. 따라서 이제는 보수정당과 진영이 살아남기 위해서도 국민들의 상식선에서 변화되어야 한다. 선거 결과도 친일군사독재 세력의 적폐청산을 공약한 후보의 당선이다.

그래서 이제는 촛불시민혁명으로 대통령다운 대통령도 뽑았으니 이를 제대로 견제할 보수다운 보수정당이 필요하다. 지금까지 올바른 역사인식 속에서 국가안보가 아닌 국민안보와 국민경제를 지켜줄 진정한 보수정당을 보지 못했다. 그리고 이제 더 이상 우리사회에 천착된 친일친미 사대주의에 의한 애국심으로 선진국가와 민주주의를 발전시킬 수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민주주의를 후퇴시켰고 서민경제를 병들게 하면서 시민들의 자유와 인권을 파괴시킨 친일 친 재벌 반공 사대주의는 이제 척결되어야 한다. 그리고 보수들이 살아남기 위해 자본주의식 비교우위에 의한 개방농정과 환경파괴주범 개발정책, 그리고 반 노동자 고용유연화정책과 민주노총을 적대시하며 타도하겠다는 인식의 전환이다.

특히 당진시의 대기환경이 1급 발암물질로 오염되어 17만 명 시민들이 잠재적  암환자라는 최악의 수준인데도 지역발전과 보상 운운하는 보수인사들이 변화되어야 한다. 이제 제발 상식과 정의가 통하고 사람이 중심인 사회를 보수와 진보가 함께 만들었으면 좋겠다. 
그동안  남북대결에서 이기기 위해 반공정책을, 먹고살기 위해 경제발전 지상주의를 고집했다면 이젠 남북평화공존을 바탕으로 부의 분배정의와 인권복지 그리고 생명과 환경을 복원시키는데 서로 손잡고 나가야 한다.

마지막으로 당진의 보수정치인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지난 지방선거부터 당진시의 투표성향을 분석해보면 지금까지 보수가 주장했던 의제로는 정의롭고 상식적인 시민들을 설득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