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읍내동 명랑시대 쌀 핫도그 이준회 대표
“쌀반죽으로 만든 영양만점 핫도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도그 전문점 명랑시대 쌀 핫도그가 지난 4월 읍내동에 자리했다.

송악읍 금곡리 출신인 이준회 대표는 전대초, 송악중, 송악고를 졸업한 당진 토박이다. 포크레인 등 중장비 대여사업을 하고 있는 그는 인천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명랑시대 쌀 핫도그(이하 명랑핫도그)를 접하고 저렴한 가격과 차별화된 맛에 감탄하며 개업을 결심했다.

이 대표는 “인천에서 처음 명랑핫도그를 먹었는데 저렴하면서도 맛있었다”며 “당진시민들에게도 명랑핫도그의 맛을 선보이고 싶었다”고 말했다.

명랑핫도그는 본사와 가맹점과의 동반상생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정있는 청년들이 만든 청년협동조합이다. 원재료를 원가수준으로 공급하는 프렌차이즈로 쌀을 첨가한 발효숙성 반죽을 아침마다 만들기 때문에 바삭하고 쫄깃하다.

모짜렐라 핫도그는 명랑핫도그의 주메뉴다. 햄과 모짜렐라 치즈가 어우러지며, 쫄깃한 튀김옷이 더해진데다 바삭한 식감까지 자랑한다. 또한 먹물핫도그는 오징어 먹물이 들어가 더욱 고소하다. 더불어 점보 핫도그는 일반소시지보다 굵은 소시지를 사용하며, 통가래떡 핫도그는 소시지 대신 국산 가래떡이 들어간다.

이외에도 소시지만 들어간 명랑핫도그, 체다치즈 핫도그 등 다양한 종류의 핫도그가 준비돼 있다. 이 대표는 “명랑핫도그는 직접 매장에서 만든다는 장점이 있다”이라며 “완성품을 다시 튀기는 것이 아니라 주문 즉시 튀긴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소시지를 직접 삶아 기름기를 빼고 반죽과 함께 튀겨내는 과정을 거친다”며 “모든 과정은 수작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성 가득한 핫도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렴하면서도 맛있다는 것이 명랑핫도그의 장점이죠. 손님이 많아 대기시간이 길어지기도 하지만 그만큼 정성을 다해 만들고 있습니다. 항상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가격: 모짜렐라 핫도그, 체다치즈 핫도그, 먹물 핫도그, 점보 핫도그, 통가레떡 핫도그 1500원, 명랑 핫도그 1000원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10시
■위치 : 당진중앙1로 295(GS슈퍼마켓 뒷편)
■문의 : 352-2266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