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석회의·도민체전 응원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지회장 정완옥) 단체장들이 지난 8일 우강면 송산리에 조성한 2000여 평의 콩밭에 장 담그기에 사용할 메주콩을 심었다. 또한 지난 12일에는 연석회의를 열고 하반기 사업을 논의했으며, 평택당진항 매립지 관할권 분쟁이 이어지고 있는 서부두 매립지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한편 18일에는 충남도민체전이 열린 계룡시를 방문해 열띤 응원전을 벌였다.

독서동아리 정례모임 개최
새마을문고 당진시지부(지부장 김병노)에서는 지난 9일 독서동아리 정례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4회차 진행된 글쓰기 교실을 마무리하고, 도서교환전을 열어 회원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새마을 주요 사업과 당면사항을 전달하고 관련 사안을 논의했다.

김치 담가 이웃에 전달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서순원·이순희)가 지난 14일 당진시청 일원에 조성한 유채꽃밭을 가꾸고 낡은 새마을기를 교체했으며, 새마을꽃동산 및 옥수수밭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15일에는 직접 기른 열무를 수확해 김치를 담가 독거노인과 요양센터, 아동센터 등 80곳에 전달했다. 한편 당진1동 며느리봉사대에서는 지난 16일 결연 노인을 위해 보건소 진료 시 동행했으며, 김치와 밑반찬, 간식 등을 전달했다.

간식 제공 및 양파 수확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상념·천금자) 회원들은 지난 11일 가뭄피해 농가에 급수 지원을 나온 군인들에게 간식을 제공했으며, 지난 16일에는 영농사업을 위해 심은 양파를 수확했다.

3R 자원 모으기 활동
새마을지도자 순성면협의회·부녀회(회장 황인동·김재숙)에서는 지난 15일 월례회의를 열고 새마을 추진 사업을 논의했으며, 새마을회관 앞에서 3R 자원 모으기 활동을 벌였다. 또한 21일에는 남원천 공원 일원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하고 순성농협 DSC 앞 꽃길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이웃 돕고 매실 수확
새마을지도자 신평면협의회·부녀회(회장 최장룡·김옥빈)은 지난 13일 지역 내 어려운 가정 15곳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돕기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15일에는 오봉천변에 심은 매화나무에서 매실을 수확했다.

야간 방범활동·월례회의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권·연영식)에서는 지난 12일과 19일에 두바퀴 안전지킴이 야간 방범활동을 펼쳤다. 또한 월례회의를 열고 새마을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면사무소 일원에 꽃 심어
새마을지도자 고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신현삼·김옥경)에서는 지난 12일 월례회의를 열고 새마을 사업을 논의했으며, 고대면사무소 일원에 설치된 꽃박스에 꽃을 식재했다.

새마을기 교체 및 급식봉사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이영식·윤귀화) 회원들은 난 4일 낡은 새마을기를 교체, 게양했다. 또한 지난 14일에는 당진시노인복지관에서 급식봉사를 실시했다.

하천변 예초작업 실시
새마을지도자 정미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낙범·김효식)에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이틀 동안 하천변 예초작업을 실시하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면천읍성 일원 정비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삼·박창애) 회원들은 지난 16일 면천읍성 일원에서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승강장 청소 및 보리 수확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박영구·김민주) 회원들은 지난 14일 무수리·가곡리 일원의 버스승강장을 깨끗이 청소했다. 또한 송산간척지에 심은 보리를 수확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