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순성 왕매실이 최고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왕매실 발효식품 농·특산물 판매행사

현장 농·특산물 판매 인기
매실 따기, 매실액 담그기 체험행사

 

순성왕매실영농조합법인(대표 이상훈)이 제8회 왕매실 발효식품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순성면 봉소리 일원에서 개최했다.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 간 열린 이번 행사는 순성면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왕매실을 비롯해 지역 농산물을 알리고, 도시 소비자와 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향상과, 주민 화합을 위해 8년째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요 체험 프로그램인 매실따기와 매실액 담그기 등 왕매실을 소재로 한 체험행사가 진행됐으며, 왕매실 현장판매 및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다양한 지역의 농·특산물이 판매됐다. 행사 기간 중 판매된 왕매실은 크기에 따라 10kg 기준 1만5000원부터 3만 원 선에서 판매됐다. 한편 슬러시 형태의 왕매실막걸리도 판매돼 주목을 받았다. 또한 무대에서는 가수들의 공연과 품바공연과 순성면민과 출향인,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노래자랑이 진행됐다.

 


[미니인터뷰] 순성왕매실영농조합법인 이상훈 공동대표

“지역축제로 도·농 함께 발전해야”

“가뭄으로 농민들이 매실농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기쁘게 행사를 치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내년에는 더욱 참신하고 짜임새 있는 행사를 마련해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습니다. 첫 회부터 지금까지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재경·재인 순성면민회 출향인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지역축제로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