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업체탐방 합덕읍 운산리 서해파렛트·서해타일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실 리모델링 전문업체
파렛트 무상수거 및 처리 대행

김용연 대표는 합덕읍 운산리가 고향이다. 합덕에서 나고 자란 그는 일찍이 사업에 뛰어들었다. 건물 철거 업체에 근무하다 직접 나서 화장실 리모델링 업체인 서해타일을 개업했다.

서해타일은 화장실 타일 교체, 세면대, 변기 등 화장실에 필요한 각종 물품 및 자재를 판매하는 업체다. 또한 김 대표가 직접 리모델링 하기도 한다. 전 대표는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취향과 필요한 부분을 정확히 파악한다”며 “좋은 사람들을 만났기에 지금까지 서해타일을 성장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3년 전 서해타일과 별개로 서해파렛트를 추가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합덕을 비롯한 남부권에 파렛트 업체가 없다는 시장조사를 토대로 개업한 서해파렛트는 300평 규모의 사무실과 창고가 있으며, 합덕일반산업단지 내 1000평 규모의 작업장이 있다. 파렛트는 물건을 상하차 하기 위해 다양하게 사용하는 받침인데 서해파렛트에서는 플라스틱 파렛트, 나무 파렛트를 판매하거나 신제품, 재생품, 중고품과 더불어 음식물 수거함도 함께 판매한다.

또한 서해파렛트는 공장, 업체 등에서 나오는 파렛트를 무상으로 수거한다. 공장에서 이미 사용한 파렛트는 폐기물로 취급받기 때문에 개인이 처리할 경우 처리비용이 발생한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무상 수거가 가능하다.

전 대표는 “공장이나 업체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파렛트를 전부 무상으로 수거한다”며 “재활용 할 수 있는 것들은 재활용하고 재활용이 어려운 것들은 폐기물 처리업체에 맡긴다”고 말했다.

한편 서해파렛트는 전국적으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당진시민들이라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 대표는 “항상 지역 분들과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적어도 합덕읍 주민들의 사업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비슷한 사업은 피해서 시작한 사업”이라고 말했다.

>> 파렛트란(pallet)? 지게차 따위로 물건을 실어나를 때 물건을 안정적으로 옮기기 위해 사용하는 구조물


>>김용연 대표는?
·합덕읍 운산리 출신
·신촌초, 서야중, 합덕제철고 졸업
·밝은사회합덕클럽
    제20·21대 회장 역임
·합덕읍자율방범대 회원
·합덕청년회의소 회원
·기지시스포츠줄다리기협회 이사
·서해파렛트·서해타일 대표

■문의 : 363-3366
■주소 : 합덕읍 합덕시장로 46(운산리)

미니인터뷰 김용연 대표

“국내 유수 기업에 버금가도록”

“공사를 마치고 나서 돈을 못 받은 적이 몇 번인지 몰라요. 특히 공사대금의 경우 허술한 법 때문에 보호를 못 받는 경우가 많죠. 그래도 좋은 사람들을 만나  지금까지 사업을 키워 올 수 있었습니다. 서해파렛트를 국내 유수의 파렛트 기업에 버금가도록 성장시키고 싶어요. 또한 제 사업으로 인해 주민들이 피해입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자는 경영철학으로 열심히 살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