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7.07.28 21:33
  • 호수 1168

교육 소식지 <아미> 첫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석진)이 2017 당진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추진 과정과 고민을 담은 교육 소식지 <아미>를 지난 19일 발간했다.

이번 소식지에는 2017 당진 행복교육지구 사업 중 교사 학습공동체, 행복교육 수업 개선, SW교육 지원시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가족 힐링캠프, 당진창의체험학교 등 이번 년도에 추진되고 있는 사례들이 소개됐다.

이번 소식지 발간을 위해 지난 5월 초·중·고 교원 7명, 학생기자 2명, 학부모기자 1명을 위촉했다. 소식지 위원들은 당진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학교를 방문, 직접 취재를 진행하고, 사업의 진행과정과 사업 담당자의 고민을 담았다.

특히 ‘연구와 실천의 교직문화 조성, 해나루 교사학습공동체’에서 학급 내 학생들의 긍정적인 훈육방법인 PDC(Positive Discipline in the Classroom)를 연구하는 교사 학습공동체 ‘아모라임’과,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하고, 익히는 교사 학습공동체인 당산초등학교 ‘다다익선’을 소개했다.

또 ‘가족과 함께 어울리며 성장하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가족 힐링캠프’에서 고대초등학교의 ‘달빛 도서관 가족 나들이’ 소식을 전했다.

학생기자로 활동한 송재은(호서고2) 학생은 “취재하고, 기사를 쓰면서 당진 교육의 모습, 우리 마을의 행복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석진 교육장은 “이번 당진 행복교육지구 소식지 <아미> 발간을 통해 행복교육지구 사업 초기의 고민과 추진 과정을 함께 공유하며 소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