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17.08.20 15:30
  • 호수 1171

커피 통해 이룬 ‘자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로마트 계성농협 맞은편 ‘카페you’
아메리카노 2000원…오후 10시까지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곽병진) 바리스타 사업단 소속 2명의 자활 대상자가 읍내동에 자활기업인 ‘카페you’를 창업했다.

자활기업 카페you는 지난 21일 오픈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전성숙·김명선 씨의 자활의 첫 시작점이 될 카페you에서는 좋은 원두와 재료로 만든 커피 및 음료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자활기업 카페you는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당진시청의 카페테리아로 시작됐다. 시청 카페테리아에서 자활 대상자에게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했으며 지난 3년간 사업단을 통해 모아진 창업 자금의 일부로 카페you를 개업했다. 또한 당진시에서 연1%의 저금리로 5000만 원의 자활기금을 지원해 보증금을 마련했다.

창업에 나선 전성숙·김명선 씨는 각각 시청 카페테리아에서 실무 경험을 쌓아 왔다. 김 씨는 “커피를 좋아해 유명한 카페를 오가다 우연히 강원도의 작은 카페에서 맛 본 카푸치노의 맛에 반해 바리스타를 꿈 꿔 왔다”며 “그 때 느낀 감동을 손님들에게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덧붙여 “창업이 너무나 설레고 떨린다”며 “앞으로 책임을 갖고 열심히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카페you는 하나로마트 계성농협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따뜻한 아메리카노는 2000원이며 그 외 스무디 및 생과일 주스 등은 3000원에서 4000원 선이다. 또한 샌드위치와 조각 케이크 등 간단한 디저트가 마련돼 있다.

■주소 : 당진중앙로 133 (하나로마트 계성농협 맞은편)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