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덕동 아리랑족발 쓰리랑보쌈 김광영·정양현 대표
“30년 전통의 족발 달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주에서 30년 동안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족발 맛집을 운영해온 김광영·정양현 대표가 당진에 내려와 ‘아리랑족발 쓰리랑보쌈’을 문 열고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

김광영·정양현 대표는 지난 30년 동안 청주왕족발을 운영하며 지역 맛집으로 인정받아 왔다. 그동안 이들에게 족발비법을 배워 가게를 차린 곳만 해도 거의 스무 곳에 이를 정도로, 족발맛 만큼은 누구보다도 자신있단다.

김광영·정양현 대표는 좋은 재료를 아끼지 않고 사용하고, 정성을 쏟아 족발을 만든다. 과거엔 직접 족발 도매업을 했을 정도로 남다른 안목을 가진 이들이 신뢰할 만한 업체를 통해 질 좋고 신선한 족발을 공급받고 있다.

족발과 보쌈 등 주메뉴는 물론이고 함께 먹으면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 줄 김치와 무채무침, 깻잎절임 등 모든 반찬을 손수 만든다. 재료 역시 허투루 준비하는 법이 없다. 직접 시장에서 눈으로 보고 고른 신선한 재료를 고집한다.

맛도 중요하지만 식당 운영에 있어 이들이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바로 청결이다. 홀은 물론 주방까지 깨끗하게 관리해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손님상에 낸다.

아리랑족발 쓰리랑보쌈을 문 연지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았지만 이곳에서 족발맛을 본 손님들은 일주일에 몇 번씩 찾아올 정도로 벌써 단골이 됐다.

“족발맛 만큼은 정말 자신 있습니다. 청주에서 사랑받았던 만큼 당진시민들에게도 맛있는 족발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고향을 떠나 타지에 정착하기까지 어려움도 있지만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한편 아리랑족발 쓰리랑보쌈은 당진 전지역에 포장배달이 가능하다. 한 김 식었을 때 꼬들꼬들하고 가장 맛있는 족발맛을 느낄 수 있어 배달하더라도 그 맛이 전혀 반감되지 않는다.

■메뉴: 아리랑 쓰리랑 세트(족발+보쌈+불족발) 4만5000원, 아리랑족발 또는 쓰리랑보쌈 小2만5000 中3만원 大3만5000원, 직화불족발·직화마늘족발·해물파전 각 1만 원, 주먹밥 3000원 
■위치: 천변1길 160(대덕동, 먹자골목 천변 무수동교 옆)
■전화: 352-5989(전지역 배달가능)
■영업시간: 오후 5시부터 새벽 1시까지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