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 상계동 해장국 맛집 당진에 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푹 고은 닭한마리를 저렴한 가격에 무한정 맛볼 수 있는 닭한마리 무한리필이 원당동에 새로 문을 열었다. 이곳은 30여 년간 서울 상계동에서 해장국 맛집을 운영해온 차점자 대표가 운영하는 곳으로, 닭한마리와 뼈다귀해장국이 손에 꼽는 주메뉴다.

먼저 닭한마리는 주로 서울지역에서 먹는 음식이다. 닭 한 마리를 엄나무와 함께 푹 고아 여럿이 전골식으로 끓여먹는다. 당진지역에는 닭한마리를 메뉴로 하는 식당이 거의 없어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삼계탕 또는 백숙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음식이다. 특히 이곳에서는 닭한마리에 칼국수·만두·버섯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푸짐하다. 게다가 단돈 7900원의 가격에 무한리필까지 가능하다.

한편 가장 자랑할 만한 메뉴 중 하나인 뼈다귀해장국은 돼지등뼈를 푹 삶아 충분히 국물을 우려내 맛이 깊다. 또한 부드럽게 손질한 우거지를 직접 담근 장으로 양념해 해장국에 넣는다. 상계역 인근에서 ‘소문난 해장국’을 30년 넘게 운영하다, 최근 동생에게 인수한 차 대표는 당진의 발전가능성을 높게 보고 이곳에 자리를 잡았다.

 

 

특히 남편의 고향인 태안 안면도에서 쌀과 고추, 마늘 등 직접 농사지은 질 좋은 농산물을 사용해 더욱 건강하며, 해장국집에서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김치와 깍두기도 차 대표가 직접 담그고 있다.

한편 오리누룽지백숙의 경우 건강에 좋기로 소문난 오리를 푹 고아 만든 보양식으로, 직접 만든 누룽지를 곁들여 더욱 고소하다. 오리누룽지백숙의 경우 1시간 전에 예약이 필수다. 

차점자 대표는 “우리 가족이 먹는 음식으로 생각하고, 좋은 재료로 정성스럽게 요리하고 있다”면서 “최선을 다해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며, 이곳을 찾아주는 손님들에게 크게 보답하고 싶다”고 말했다. 
 
■메뉴: 닭한마리 무한리필 7900원, 오리누룽지백숙 3만5000원, 등갈비찜 3만 원, 불고기버섯전골 2만5000원, 뼈다귀전골 大3만8000원, 中2만8000원, 小1만8000원, 뼈다귀해장국 8000원, 내장탕 9000원
■위치: 정안로 16(롯데마트 옆)
■전화: 352-2232
■영업시간: 오전 9시~밤 10시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