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7.11.12 11:37
  • 호수 1182

꿈과 끼 펼치는 별별콘서트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초등학교

▲ 한정초등학교가 예술꽃 별별콘서트를 지난 8일 열린 가운데 5학년 학생들이 뮤지컬을 선보이고 있다.

“안녕하세요. 오늘 한정초등학교 예술꽃 별별콘서트에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콘서트가 여러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실수가 있어도 사랑과 웃음으로 지켜봐주세요. 부모님, 선생님, 언니, 오빠 친구들, 모두모두 사랑해요.”

두 명의 1학년 학생이 무대로 나왔다. 또박또박 인사말을 읽으며 제1회 한정초 예술꽃 별별콘서트를 찾은 이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건넸다. 사랑한다는 말이 끝나자 관객석에서도 사랑한다고 답하며 훈훈함을 전했다.

지난 8일 당진문예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린 한정초등학교(교장 성기동) 예술꽃 별별콘서트에서는 1학년 학생들의 첫 인사를 비롯해 전교생이 제각기 준비한 공연을 선보이며 무대를 채웠다.

5학년 학생들은 아이들이 스스로 기획한 뮤지컬 <WE ARE THE ONE>을 선보였으며 예술꽃 강사의 뮤지컬 갈라쇼를 통해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했다. 마지막으로는 전교생 모두가 합창을 하며 행사의 막을 내렸다.

성기동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별별콘서트는 지난 1년 간 교과 연계 및 방과후활동으로 배우고 준비해 온 무대로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며 “지역 주민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게 돼 더욱 의미있다”고 말했다.

한편 예술꽃 씨앗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원사업이다. 이는 문화예술 소외지역의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2008년도부터 지원해 오고 있다. 한정초는 지난해부터 4년 간 제8기 예술꽃 씨앗학교로 지정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