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7.12.12 10:12
  • 호수 1086

“재능기부로 사랑 나눠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친사이구’

▲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재능나눔동아리 친사이구가 샬렘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를 실시했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자원봉사 재능나눔동아리인 ‘친사이구’(친구와 친구 사이를 이어주는 좋은 친구, 이하 친구)가 산타로 변신해 샬렘지역아동센터에서 작은 음악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기쁨을 선물했다.

지난 9일 동아리 친구는 <도레미송>과 <오버더레인보우>, <you raise me up> 등 친숙한 곡을 연주하며 공연을 선보였으며 그동안 공연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간식도 함께 전달했다.

샬렘지역아동센터 허조은 센터장은 “아동들과 눈높이를 맞추며 소통하는 작은 음악회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즐거운 선물을 선사한 재능 나눔 청소년들의 활동이 자주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리 친구는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재능기부에 관심 있는 청소년으로 구성됐으며 학생 스스로가 봉사를 계획하고 연습과 준비를 통해 능동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는 동아리다.

청소년들은 연극과 현악, 관현악 등으로 나눠 학교폭력예방 및 친구사랑, 생명존중 등을 주제로 각자의 역할을 연습하고 지역아동센터나 복지시설로 찾아가는 재능 나눔 봉사를 실시한다. 이 봉사에 활동할 경우 청소년자원봉사시스템 두볼(dovol.youth.go.kr)을 통해 봉사 시간을 부여받고 자신만의 봉사 활동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현재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동아리 친구의 희망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문의는 1388 혹은 357-2000(조빈서 청소년상담사)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