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8.02.23 21:16
  • 호수 1196

사회적기업 창업 지원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아카데미 및 경진대회 실시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등 특례자금 지원

당진시가 사회적기업 아카데미와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사회적기업 창업지원에 나선다.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는 지난 2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다음 달 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준비생과 기존 사회적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기업의 이해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우수 창업 경진대회 요강 안내 △사회적기업 판로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홍보 마케팅 전략 △명품 브랜드 네이밍 기법 등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특히 오는 28일 예정된 4회차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기업 CEO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며,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의 설립절차와 지원제도 활용법 등 실제 창업 준비에 필요한 교육도 진행된다.

이후 5회차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기업 설립 이후 필요한 인사, 노무, 회계 관리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뤄지며 마지막 6회차에서는 아카데미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경진대회가 열린다.
한편 당진시는 올해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운영을 비롯해 사회적경제 기본조례 제정 등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2억4000만 원 규모의 사회적경제조직 특례자금은 사회적기업 창업 및 경영안정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중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