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8.03.03 18:58
  • 수정 2018.03.14 09:22
  • 호수 1197

당진시대 방송미디어 협동조합 설립
이제는 <당진시대>를 듣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팟빵’ 앱 통해 팟캐스트 운영
뉴스브리핑·책 소개·인터뷰 프로그램 진행

당진시대(대표이사 이형열)가 지면신문을 넘어 복합미디어 언론기업으로 향하는 도약을 시작했다.

당진시대는 최근 스마트폰 ‘팟빵’ 앱을 통해 듣는 팟캐스트를 제작, 듣는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당진시대 뉴스브리핑>과 <봉식이와 연숙이의 인생책방>, <마이콜의 부드러운 직선> 등 3가지다.

 

지역민이 직접 참여하는 방송
당진시대 팟캐스트 가운데 <당진시대 뉴스브리핑>의 경우 최종길 편집국장의 사회로 임아연·한수미·김예나·박경미 기자가 참여해 기자들이 취재하고 보도한 당진지역의 주간 뉴스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당진시대 신문에 보도된 뉴스의 핵심을 정리해 기자들이 직접 소개하고 있다. 이 코너에서는 지역의 현안뿐만 아니라, 공연·전시 소식 등 다양한 정보도 들을 수 있다.

호서고등학교 정봉식 교감과 남연숙 방송작가가 함께 진행하는 <봉식이와 연숙이의 인생책방>에서는 시민들에게 책을 소개하고 책과 관련한 재미있는 에피소드에 대한 대화를 나눈다. 특히 책의 인상적인 구절을 읽어주기도 한다.  
한편 이동준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이 진행하는 <마이콜의 부드러운 직선>은 인터뷰 프로그램이다. 지역주민들을 초대해 사는 이야기를 나누고, 지역의 이슈에 대해서는 전문가를 초청해 현안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팟캐스트란?
팟캐스트란 애플이 만든 ‘아이팟(IPod)’과 ‘방송(Broadcasting)’을 결합해 만든 신조어로 스마트폰을 통해 뉴스나 드라마, 각종 콘텐츠를 들을 수 있다. 기존의 라디오 방송이 주파수를 찾아 특정 시간에 들을 수 있는 오디오 방송인 반면, 팟캐스트의 경우 와이파이 또는 모바일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관심이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들을 수 있다. 또한 방송사나 언론인 뿐만 아니라 누구나 제작 가능하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팟캐스트 사이트인 ‘팟빵(www.podbbang)’에는 현재 8000여 개의 팟캐스트가 등록돼 있다. △시사·정치 △음악 △영화 △책 △여행 △게임 △어학 △교육 △스포츠 △드라마 △코미디 △건강·의학 △종교 △지역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한 팟캐스트가 운영되고 있다.

당진시대 팟캐스트 구독하는 법

 

1. 스마트폰에서 ‘팟빵’ 어플을 다운받는다.
2. 팟빵 회원으로 가입한다. (이메일 주소 필요)
3. 팟빵 검색창에 ‘당진시대’로 검색하면
   <당진시대 뉴스브리핑>, <봉식이와 연숙이의 인생책방>,
   <마이콜의 부드러운 직선>을 찾을 수 있다.
4. 각 프로그램을 눌러 방송을 듣는다.
5. ♡ 를 눌러 ‘좋아요’를 표시한다. 
6. ‘구독’ 버튼을 눌러 팟캐스트 구독한다.
7. 당진시대 페이스북을 통해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