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정치신인들 9 이화용 전 합덕청년연합회장(더불어민주당)
“지역 교육환경 변화시킬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성에 맞는 꿈 찾을 수 있도록 지원”
“당진의 가장 큰 문제는 인구 정체”

당진시의원 출마를 결심한 계기는?
다양한 사회단체를 통해 봉사하다보니, 많은 지역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에 시의원으로 출마하게 됐다. 
남부지역은 젊은 청년들이 거주할 수 있는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지역경제도 침체되고 있다. 당진시의원이 된다면 국회의원, 시장과 힘을 모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싶다.

다양한 단체에서 활동을 해왔다. 그동안 어떠한 활동을 해왔나?
앞서 말한 것과 같이 합덕청년연합회장과 합덕초등학교 운영위원장, 합덕읍체육회 이사 등을 역임하고, 지난해부터는 당진시자율방범연합대 합덕읍지대장직을 다시 맡았다. 이외에 (사)당진지역사회연구소, 합덕로타리클럽, 합덕JC청년회, 합덕JC특우회에서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의 성과와 기억에 남는 일을 꼽자면?
합덕청년연합회장을 맡았을 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회원들 뿐만 아니라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함께 어울렸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 또한 합덕읍주민자치위원회 복지분과와 논의해 집수리가 필요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도배·장판 교체 등 리모델링을 추진한 적이 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합덕 곳곳의 길거리 청소를 아침마다 진행했는데, 우리가 태어나 살고 있는 거리를 구석구석 청소하면서 뿌듯함을 느꼈다. ‘합덕 청년들이 지역을 살린다’는 주민들의 칭찬이 아직도 기분 좋게 한다.

자신의 강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젊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 또한 매사 말과 행동이 일치하고자 노력하며 모든 일에 나부터 솔선수범하자는 마인드가 가장 큰 장점이다.

반면 부족한 점은 무엇인가? 어떻게 보완해나갈 것인가?
성격이 급한 것이 단점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주위 사람들의 조언을 경청하고자 노력한다. 당진시의원 출마를 준비하면서 지역노인들과 자주 만나는데, 그분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어떻게 해야 합덕이 발전할 수 있는지 지역민들과 상의하고 있다.

과거 자유민주연합(이하 자민련)에 입당했다가, 이후 더불어민주당으로 당적을 옮겼다. 이유는?
20대 후반 어른들의 권유로 자민련에 입당했다. 이후 2004년 더불어민주당으로 당적을 옮겼다. 당시 노무현 대통령을 보고 입당을 결심했다. 지난 2016년 어기구 국회의원이 선거에 나오면서 선거캠프에서 일한 것은 아니지만 본격적으로 당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다선거구(합덕·우강·순성·면천)으로 출마하고자 하는 현직의원이 많다. 어떤 자세로 선거에 참여할 것인가?
정상영 의원과 인효식 의원은 그동안 당진시와 남부지역의 발전을 위해 시의원의 역할을 잘 해왔다고 생각한다. 정당은 다르지만 지역의 선배로서 그들의 장점을 이어받아, 배우는 자세로 의원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싶다. 또한 나에겐 젊음이라는 강점이 있어 자신 있다.

당진시의회에 진출하게 되면 어느 분야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 싶은가?
순천향대 전산과를 졸업하고, 2006년에는 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우리나라의 교육이 평준화 됐다고 하지만, 사실상 그렇지 않다. 농촌지역에서 자란 학생들이 농어촌 특례로 대학에 진학해도, 학생들이 강의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학생들이 본인들의 적성에 따라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 또한 사회복지 분야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싶다. 자식이 있어도 방치된 노인들이 많다. 젊은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드는 것과 더불어 노인들이 지역에서 잘 살아갈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당진의 경우 인구가 정체되고 있는 것이 큰 문제다. 경제가 침체가 지속되면서 남부지역은 개발에서 소외돼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민들 모두가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지역을 만들고 싶다. 이를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지역의 리더들은 물론이고 당진시민들이 함께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프로필
-1970년 합덕읍 운산리 출생
-합덕초·서야중·예산고·순천향대 전산학과·동대학원 교육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컴퓨터교육 전공
-전 합덕청년연합회장 및
  합덕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역임
-당진시자율방범연합대
  합덕읍지대장
-더불어민주당 상무위원 및
  특위원장 및 충남도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당진시의원(다선거구, 합덕
 ·우강·순성·면천) 출마 예정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