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업체탐방]읍내동 버디버디 골프 아카데미
프로 골퍼에게 배우며 실력 업그레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데미 전문…개인룸에서 집중 훈련
자세교정 등 1:1 골프 레슨
프로 자격증 취득 전문반 운영

경쾌한 타구 소리와 함께 흰 골프공이 푸른 초원 위를 날아간다. 날이 풀리기 시작하면 곧 골프의 계절이 돌아올 것이다. 이제는 널리 대중화 돼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즐기고 있지만, 골프는 사실 쉽지 않은 운동이다. 올바른 자세부터 정확한 타구력을 가져야만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자칫 어디로 날아간지 모르는 작은 공을 찾아 넓은 골프장을 헤맬 수 있기 때문이다.

5개의 개인룸 마련
당진문예의전당 인근에 위치한 버디버디 골프 아카데미에서는 필드에서의 골프를 보다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실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운영하는 스크린 골프 연습장이다. 재미 위주의 스크린 골프보다는 훈련용, 아카데미용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골프의 기초부터 고급기술까지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다. 버디버디 골프 아카데미에서는 개방된 공간이 아니라 5개의 개인룸을 마련해 개개인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스크린 골프 프로그램 역시 초고속 카메라 센서와 공간좌표 기술로 비거리, 고도각, 9가지 구질 등을 정밀 구현한 아카데미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영상촬영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되돌려 보면서 스윙 등 자세교정 등을 지도받을 수 있다.

시간과 날씨 영향 없어
P.G.A 코리아 마스터인 김정완 코치는 골프를 시작한 지 15년이 넘었다. 그동안 프로로 활동해왔으며, 지난 3년 동안 본격적으로 코치생활을 하면서 100여 명의 수강생을 지도해왔다. 서울에서 활동했던 그는 지난 2016년 12월 당진에 버디버디 골프 아카데미를 문 열었다. 김 코치는 취미로 골프를 배우는 사람들은 물론, 취업·사업체 운영을 위해 필요한 프로자격증 취득 전문반을 운영하고 있다.

골프에서는 퍼팅연습이 가장 중요하다. 그물망을 설치한 골프연습장에 비해 이곳에서는 시간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테크니컬샷·스핀샷을 비롯해 다양한 어프로치샷을 연습할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비용으로 핵심적인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빠른 시간에 배울 수 있다.

김정완 코치는 “골프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중급 이상의 실력을 가진 사람들이 한층 업그레이드 하고자 개인훈련을 하기 위해 주로 찾고 있다”며 “처음에는 지루하고 어렵지만 훈련을 하면서 그 시기를 잘 보내면 이내 골프의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
특히 골프의 경우 4명이 팀을 이뤄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약 10시간 동안 함께하기 때문에 사업상, 또는 사회관계를 부드럽게 풀어나가기에 좋다.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갖기 위해서는 그만큼 골프 실력도 뒷받침 돼줘야 하기 때문에 개인훈련은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특히 중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복부비만에 탁월한 효과가 있죠. 건강도 관리하고, 인간관계도 원만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 골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세요.”

■문의: 352-4953
■위치: 시청1로 75, 3층(당진문예의전당 옆 올리브영 건물) 
■운영시간: 평일 오전 11시~밤 11시 / 토요일 낮 12시~저녁 6시 / 일요일 휴무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