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강면, 공동체 활성화 방안 마련에 고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의회 주최 의정토론회 열려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추진

고령화 등으로 쇠퇴하고 있는 우강면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대책 마련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우강면 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의정토론회가 충청남도의회 주최로 지난 2일 우강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의정토론회는 우강면 사례를 중심으로 마을공동화, 기초생활 인프라 확충, 인근 지역과 상생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충청남도의회 김명선 의원의 요청으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에서 김 의원이 좌장을 맡았으며, 충남 농촌활성화지원센터 김두순 사무국장이 ‘농촌 활성화를 위한 지역개발의 가치 모색 : 당진시 우강면을 대상으로’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날 김 사무국장은 “우강면은 신규 인구유입의 장소이며 오랜 천주교 역사의 성지이지만 기초생활 인프라가 부족한 상태”라면서 “지역성, 농촌성, 전달성, 자주성, 공생성에 거점 지역개발 가치를 두고 마을 활성화를 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구 우강면주민자치위원장과 박연규 면천면주민자지치위원장, 박영순 (주)우리누리 대표이사, 서은숙 충청남도 농산물유통과 농산물마케팅TF팀장, 이상준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각각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을 통한 우강면 공동체 활성화 △면천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성공사례 △우강면 공동체 활성화 방안 △지역활력사업과 지역 농업인 소득 연계방안 △더 큰 미래를 위한, 우강면민의 새로운 다짐을 주제로 토론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