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정월대보름 맞이 달집태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천면 성상2리

AI로 지역의 정월대보름 행사가 축소·취소된 가운데, 면천면 성상2리(이장 김영성)에서 정월 대보름을 맞아 주민들 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2일 성상2리에서 제18회 정월대보름 민속축제 한마당이 열렸다. 이날 행사를 통해 주민들은 오곡밥을 함께 나눠먹고, 윷놀이, 노래자랑 등을 즐기며 화합을 다졌다. 또한 올 한 해 동안 이루고 싶은 소망을 소지에 적어 달집에 매달아 태우는 달집태우기 행사도 진행됐다.

김영성 성상2리 이장은 “마을 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하고자 열린 행사가 18년 째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민과 이주민들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친목을 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마을의 풍습이 사라져가는 게 안타깝다”며 “당진시의 지원으로 마을의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민 한마디>

김현봉 노인회장 : 마을 자체적인 예산으로만 행사를 치르기 어려워요. 당진시에서 지원해서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가 더욱 크게 열렸으면 좋겠어요. 올해 농사가 풍년 들고, 성상2리가 무탈한 한 해를 보냈으면 해요.

신동룡 새마을지도자 : 무사히 행사를 치러 기쁩니다. 마을 주민들이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어요. 

김혜숙 부녀회장 : 부녀회장이 돼서 처음 치르는 행사예요. 부녀회에서 이번 행사를 위해 식사를 준비하며 봉사했어요. 행사를 잘 마치게 돼 기분 좋아요.

박노천 총무 : 가족들 건강하고, 하는 일이 잘 돼,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