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맛집] 은계 생고기 & 카페 엘리스
오붓하게 모임하기 좋은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으로 나뉘어 조용한 분위기서 식사 가능
치즈케이크·파이·크루와상 등 다양 디저트 준비

“은계 생고기 뜻이요? 온화할 은(誾)에 이를 계(屆)의 뜻을 담고 있어요. 근데 사실 ‘은’밀하게 ‘계’모임 하는 곳에 가까워요. 모두 방으로 되어 있어서 모임하기 딱 좋거든요.”

대덕동 한정식 동가 2층에 위치한 은계 생고기와 카페 엘리스는 모두 방으로 이뤄져 있다. 은계 생고기는 최대 24명에서 2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방과, 카페 엘리스는 12명이 한 번에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다. 맛도 물론이지만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에서 모임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은계 생고기는 동충하초를 먹여 키운 국내산 암퇘지를 사용한다. 동충하초는 인삼, 녹용과 함께 항암 효과와 면역 증강,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슈퍼푸드다. 특히 감기와 폐결핵, 만성기침, 천식에 좋다고 알려져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하는 요즘에 딱이다.

동충하초를 먹인 고기를 은계에서는 한 번 더 숙성해서 손님들에게 제공한다. 숙성 생고기이면서도 두툼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참나무 참숯을 사용해 구워, 고기에 참나무 향이 베이고 기름이 빠져 맛이 담백하다. 은계 생고기에서는 시간이 부족한 손님을 위해 미리 예약할 경우 초벌구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은계 생고기의 밑반찬은 함근아 대표의 시어머니인 김은자 동가 대표가 직접 담근 고추장과 된장을 비롯해 김치, 장아찌 등이 제공된다. 함 대표는 “어머니는 가원예식장 옆 남매식당에서 시작해 30년의 음식점 운영 경력을 가지고 있어 요리실력 만큼은 최고”라며 “은계 생고기에서는 직접 요리한 것들이 밑반찬으로 제공되기에 안심하고 맛있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고말했다.

 

은계 생고기에는 돼지고기 구이 외에도 직접 만든 양념에 숙성한 돼지갈비와 1++ 소고기 구이가 준비돼 있다. 또한 함 대표는 “후식인 은계 생고기 쫄면을 맛 본 손님들은 ‘옛날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맛’이라며 한 번 먹어보면 또 찾는다”면서 “채소가 가득 들어 있고 양념을 직접 만들어 맛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은계 생고기와 동가를 이용하면 카페 엘리스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음료와 디저트를 먹을 수 있다. 아동미술을 전공한 함 대표의 감각을 살린 카페 엘리스는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하다.

음료는 아메리카노 외에 직접 담근 청으로 만드는 에이드와 차 종류가 있으며, 디저트 역시 다양하다. 베이킹을 배운 함 대표가 직접 만드는 빵 종류는 매일 달라지며 크루와상, 마늘빵, 찹쌀파이, 베이크드 치즈케이크 등 다양하다.

 

미리 문의할 경우 원하는 빵과 쿠키가 제공되며, 이밖에도 와플과 샌드위치 종류가 준비돼 있다. 또한 리코타치즈떡볶이와 매콤짜장떡볶이가 마련돼 있어 차와 함께 브런치를 즐기는 것도 좋다.

“처음 문을 열고 많은 단골손님이 생겼어요. 종종 손님들이 ‘나만 알고 싶은 곳’이라고 칭찬을 해주시기도 하죠. 앞으로도 항상 같은 마음으로 좋은 음식을 제공하겠습니다.”

 

■메뉴 :등심(1++) 4만2000원, 삼겹살 1만3000원, 돼지갈비 1만3000원 / 아메리카노 HOT 3500원 ICE 4000원, 허브티(캐모마일·라베더·민트) 4000원, 차(유자·레몬·자몽) HOT 4000원 ICE 4500원 등
■문의 : 356-0678 (월요일 휴무·차량 운행 가능)
■위치 : 고재봉길 14-5 (동가 한정식 2층)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