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8.04.06 20:09
  • 호수 1202

“우리 아이 교통안전, 어른들이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탑동초·경찰서
모범운전자회·녹색어머니연합회 등

▲ 지역 내 교통·청소년 유관기관이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합동캠페인을 지난 3일 실시했다.

신학기를 맞아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탑동초 정문 및 탑동사거리 일원에서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이 지난 3일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유관기관 합동으로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과 탑동초등학교(교장 박용정, 당진경찰서(서장 최정우),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당진시지회(회장 이계영), 당진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오미숙) 등 5개 단체가 함께 했다.

이날 건널목을 지나가는 운전자 및 보행자들에게 교통신호 잘 지키기와 스쿨존에서 과속하지 않기 등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문구를 적은 피켓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한편 같은 날 학생안전 지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민·관·학 협의회가 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교통안전 민·관·학 협의회 위원은 9명으로 구성됐으며 당진교육지원청과 경찰서, 당진시 관계자 및 당진녹색어머니연합회,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당진시지회, 당진엄마순찰대연합회, 당진자율방범연합대 임원 등이 위촉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18년에 진행될 초등학교 옐로카펫 사업 개선 방안과 학교 주변 교통안전 시설 확충, 어린이 교통안전 용품 지원,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계획 등을 논의했다.

한홍덕 교육장은 “당진 동지역 초등학교 주변은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차량통행이 많아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이 높다”며 “앞으로 유관기관이 협력해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