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자와의 만남] 대호볼링센터 유석무 대표
“사회·문화단체 발굴해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대 통해 지역소식 쉽게 접해
수십 년간 모은 LP판…음악감상 공간 조성

유석무 대표는 읍내동에서 대호볼링장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과거 그는 녹음스튜디오를 운영하며 음반제작 관련 일을 했다. 그의 음악 사랑은 볼링장센터 사무실에서도 엿볼 수 있다. 수많은 음반과 라디오들이 그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느끼게 했다. 현재 그는 볼링장 곳곳에 있는 LP음반을 한 곳으로 모아 음반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고.

그는 음악만큼 여행 역시 좋아한다. 사무실 한 편에는 LP음반들과 함께 여행 책도 가득이다. 유 대표는 1년에 한 번은 꼭 아내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지난해에는 한 달 동안 독일, 스페인, 크로아티아, 영국 등을 여행했다. 아내와 함께 여행을 다닌 지도 올해로 4년째다.

한편 유 대표는 당진 토박이로서 당진시대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됐다. 당진시대 신문을 정기 구독한 것은 볼링장 문을 열면서였지만, 그 전부터 당진시대를 읽어왔다. 그는 당진시대를 향해 “당진의 소식을 제일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는 신문”이라고 말했다.

유 대표는 신문에서 인물이야기나 지역의 기관 및 단체들의 행사 이야기들에 관심이 많다. 그는 “당진시대를 통해 지역의 사회단체와 문화단체들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며 “이들 단체의 활동으로 당진시가 살아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신문을 통해 아는 사람 이야기가 나오면 반갑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당진시대를 향해 몇 가지 조언했다. 먼저 유 대표는 당진시대가 앞으로 더 소명의식을 가지고 활동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여러 지역신문들 중 당진시대가 본인만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신문사의 소명의식을 가지고 지역 현안에 대해 당진시대만의 의견을 내주길 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 대표는 기자 스스로의 역량을 쌓을 것을 조언했다. 그는 “기자 스스로도 공부하고 역량을 쌓아 발전해야 한다”며 “기자는 해당 분야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쌓고 그 지식을 토대로 심층기사를 써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지역의 사회·문화단체들의 이야기를 발굴해줄 것을 부탁했다. 유 대표는 “지역에는 많은 단체들이 있다”며 “이들 단체에는 과거에 많은 이야기들이 숨겨져 있는데 그 단체들이 흘러온 과정 등을 되짚어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