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당 지켜온 김홍장, 시장후보로 공천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예비후보 기자회견
심상찬·이길우 등 불참…강익재 후보 반발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현직 의원들과 도·시의원 예비후보들이 김홍장 당진시장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지난 12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열린 김홍장 당진시장 지지선언 기자회견에는 △홍기후 △김명선 △김기재 △조상연 △김덕연 △김명진 △이화용 △황선숙 △안효권 △윤명수 △손종 △윤기섭 △양창모 △최연숙 △한상화 △이계양 씨 등 16명의 예비후보와 김홍장 시장이 자리에 참석했다.

반면 김홍장 시장과 경쟁하고 있는 강익재 예비후보를 비롯해 △심상찬(분열 반대) △이길우(중립) △임종억(중립) △전재숙(연락 못 받음) 예비후보는 이번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않았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이들은 “김홍장 시장은 젊은 시절부터 척박하고 열악했던 지지기반 속에 민주당에서 좌절과 아픔을 함께하며 민주당의 불모지인 당진을 텃밭으로 바꾸는데 오랜 세월 기여해왔다”며 “민주당이 당진시의 수권정당으로 우뚝 서게 한 장본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에 대한 공헌과 정체성, 그리고 도의원 당시 의정활동과 당진시장으로서 시정운영 능력을 볼 때 김홍장 시장이 더불어민주당의 시장 후보로 공천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익재 당진시장 예비후보는 이번 기자회견에 대해 반발하며 “불과 일주일 전 모든 예비후보들이 ‘원팀’을 외쳐놓고 계파·분열·편가르기 정치를 하고 있다”면서 이를 비판했다.

강익재 “계파·분열·편가르기 정치”

김홍장 시장 후보 지지선언에 반발
“당에 이의 제기할 것”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들이 김홍장 당진시장 지지선언을 한 것에 대해 강익재 예비후보가 “계파 정치이자 분열 정치, 편가르기 정치”라며 반발하고 있다.

강 예비후보는 “지난 6일 더불어민주당 당진지역위원회가 하나의 팀으로 경선을 치르겠다는 ‘ONE-TEAM 서약’을 한 가운데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한 것은 자기부정이자 시민들과의 약속을 져버린 것”이라며 “이는 계파·분열·편가르기 정치로 공정한 경선을 하고자 하는 모습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번 사안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측에 이의를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홍장 당진시장 지지선언에 일부 후보가 불참한 것에 대해 강 예비후보는 “불참한 후보가 나를 지지하는지는 모른다”며 “같은 당 예비후보 사이에서 누구를 지지하거나, 지지하지 않는 식의 계파정치를 지양한다”고 말했다.

임아연, 한수미 기자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