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희정 옹호댓글에도
자동화 프로그램 사용했나

성폭력사건 공동대책위
“수사의뢰 하겠다”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력 사건을 옹호하는 댓글이 조직적으로 달렸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안희정 성폭력사건 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 19일 “안 전 지사를 옹호하는 댓글에 자동화 프로그램(매크로)이 사용된 정황이 발견됐다”며 “조만간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 개의 아이디로 매우 짧은 시간 내에 기사에 댓글이 1000개 이상 달렸다는 것이다.
대책위 관계자는 “전문가 자문결과 매크로가 사용된 것으로 의심되는 의견을 받아 놓았다”고 덧붙였다. 매크로 프로그램은 인터넷 마케팅 업체들이 조회, 댓글 수를 늘리거나 특정 업체를 검색어 상위권에 노출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사용이 늘고 있다.
한편 온라인 포털사이트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기소된 ‘드루킹’ 김모 씨가 2017년 12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안 전 충남지사 띄우기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충남지역언론연합 심규상 기자


충남도의원 예비후보

협박 단체 관계자 고발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충남도의원 예비후보자에게 “사퇴하라”는 내용의 카카오톡 문자메시지를 보낸 혐의(공직선거법)로 60대 남성을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평소 알고 지내던 한 충남도의원 예비후보자에게 60여 차례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을 협박한 사람은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충남지역언론연합 심규상 기자


“인구감소 막자”

충남도 연구용역 착수

충남도가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인구정책 기본방향과 대응전략 수립 연구용역을 시작했다.
충남연구원이 용역을 맡아 인구대책 선진사례 분석, 충남 및 시·군별 인구비전 설정, 시·군 유형별 인구정책 기본방향 제시, 시·군 유형별 인구정책 대응전략 수립 등을 추진한다.
또 인구 구조 특성, 직업인구 등을 바탕으로 각 시·군을 도시·농촌형으로 나눠 인구 증가와 유지전략, 저출산 대책, 정주환경 개선 전략 등 맞춤형 인구정책을 세우게 된다.
이 밖에도 충남도 내 지역별, 연령별, 성별 인구 구조와 인구이동 특성을 분석해 그에 맞는 인구 비전을 수립하게 된다.


충남지역언론연합 심규상 기자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