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책소개
  • 입력 2018.04.23 12:05
  • 호수 1204

[책소개]호서고 2학년 박수현 학생(父박창민·母김은옥)
“팽팽한 긴장감에 눈을 뗄 수 없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경기도 안산에서 당진으로 이사
책 좋아해‘사서’꿈꾸는 18세 소녀

여느 고등학생처럼 아이돌 마마무를 좋아하는 박수현 학생은 중간고사와 수행평가를 앞두고 공부와 씨름하고 있다. 수현 학생은 공부보다 독서를 훨씬 좋아하지만, 시험기간이라 읽고 싶은 책을 메모해놓고, ‘이 책을 언제쯤 읽을 수 있을까’ 생각하며 시험이 끝나기만을 기다린단다.

수현 학생은 지난해 여름 경기도 안산에서 당진으로 이사왔다. 아버지 직장을 따라 당진을 찾은 수현 학생은 호서고등학교로 전학왔다. 당진에 대해서는 아직도 모르는 것이 많지만, 당진생활에 나름 재미를 붙여가고 있는 중이다.

수현 학생은 올해부터 호서고 진로실에서 책 관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책 읽는 것을 좋아해 주로 진로실에서 책을 빌려읽곤 한다.고 수현 학생은 “그때그때 마다 좋아하는 책이 다르다”며 “처음엔 해리포터와 같은 판타지소설을 좋아했지만, 지금은 일본소설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어 “소설을 읽으면 내가 소설 속 세계에 들어가 주인공을 실제로 마주하는 느낌이 든다”며 “또한 여러 사람들과 같은 책을 읽고 그 책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소통하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시험기간을 제외하고선 한 달에 5권 정도의 책을 읽는 수현 학생은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웹소설도 읽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읽을 수 있는 웹소설은 언제 어디에서나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한편 사서가 장래희망인 수현 학생은 문헌정보과에 진학할 계획이다. 책이 좋고 자신이 재밌게 읽은 책을 추천해주는 것이 좋아서란다.

한편 수현 학생이 당진시대 독자들에게 소개할 책은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플래티나 데이터>이다. 수현 학생은 올 3월 진로실에서 이 책을 접했다. <플래티나 데이터>는 범죄 스릴러로, 범죄 방지를 목적으로 국민의 DNA 정보를 수집하는 법안이 국회에서 가결되고, 검거율이 비약적으로 향상된다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지난 2013년에는 이 소설이 영화로 개봉되기도 했다.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를 좋아하는 수현 학생은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소설은 구성방식이 특이하다”며 “흡입력도 좋고 중독성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책은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잘 읽혀요.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을 주는 소설이죠. 이러한 박진감 넘치는 구성은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만이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재밌으니 꼭 읽어보세요.”

 

읽은 이가 기억하는 장면

권력을 가진 정치인들이 자신의 범죄를 숨기고자 DNA를 바꾸는 장면

읽은 이가 추천하는 또 다른 도서

도서명: 리버보이

저자명: 팀 보울러

15세 소녀가 바라본 만남과 헤어짐, 삶의 죽음 뒤에 숨겨진 인생의 진실을 그린 성장소설도서명: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저자명: 히가시노 게이고

세 명의 젊은이가 겪은 오래된 잡화점에서의 하룻밤 이야기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