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솔뫼성지 옆 카페솔뫼
우강면 송산리 카페솔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주연 매니저

솔뫼성지를 둘러보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카페솔뫼가 솔뫼성지 근처에 새롭게 문 열었다.

솔뫼협동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페솔뫼는 솔뫼성지를 찾은 순례객과 방문객들의 쉼터가 되고 있다. 카페솔뫼에서 매니저를 맡고 있는 인주연 매니저는 “카페솔뫼는 솔뫼성지를 찾은 순례객과 방문객들이 솔뫼성지를 둘러보고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곳”이라며 “현재는 순례객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도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이곳의 베스트 메뉴는 생딸기로 만든 딸기라떼다. 이곳의 딸기라떼는 유리병 안에 갈은 딸기와 우유, 생 딸기 과육이 3층으로 쌓여있다. 병을 잘 흔들어 라떼가 분홍빛을 띤 상태가 되면 딸기라떼를 컵에 따라 마시면 된다. 부드러운 우유에 새콤한 딸기 과육이 더해져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인 매니저는 “매일 아침 합덕에 위치한 딸기농장에서 수확된 딸기를 사용한다”며 “생 딸기로 만들어 시럽이 들어가지 않고, 당일 만들어 판매하기에 방부제 없는 건강한 음료”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솔뫼성지의 베네딕토 수녀원에서 재배한 허브로 만든 허브꽃차와 단호박 식혜도 많이 판매된다고.

이곳에서는 손님들을 위해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캔실링 서비스는 맥주캔 모양의 용기에 아이스 음료를 담아 기계로 뚜껑을 봉인해준다. 인 매니저는 “밀봉돼 있어 커피맛과 향이 날아가지 않아 집에서나 밖에서 맛있게 커피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며 “매장이 아닌 곳에서 음료를 즐기고 싶거나 단체행사가 있을 때 좋다”고 말했다. 또한 손님들이 방향제로 쓸 수 있도록 커피찌꺼기도 제공한다고.

“손님들이 자주 방문해도 싫증나지 않게 신 메뉴와 몸에 좋은 건강한 음료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카페솔뫼가 당진의 명소 카페가 됐으면 좋겠어요.”

■운영시간 : 오전 10시~ 저녁 9시 (하절기 운영시간 변경될 수 있음)
■가격 : 아메리카노 (Hot) 3000원 (Ice) 3500원, 단호박식혜 4000원, 딸기라떼 6500원, 허브꽃차 4000원, 케이크 4500~5000원 사이
■위치 : 우강면 솔뫼로 124-16 (솔뫼성지 주차장 옆)
■문의 : 362-5003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