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요동치는 당진시의원 가선거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명 선출에 출마자 6명으로 압축
이정훈·이길우·유양희 잇따라 사퇴

6.13 지방선거를 한 달여 앞두고 당진시의원 가선거구(당진1·2·3동)에 출마를 선언했던 예비후보들이 잇따라 사퇴하며 선거판세가 요동치고 있다.

지난 10일 정의당 이정훈 예비후보가 자진사퇴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길우 예비후보와 무소속 유양희 예비후보 또한 연이어 사퇴했다.

민주당 공천을 받았던 이길우 예비후보는 “선거운동을 하면서 사람들에게 고통을 준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동안 지지와 응원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당진의 경제를 살릴 수 있는 분들이 당진시의원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양희 예비후보는 SNS를 통해 “시의원으로 봉사하고자 했던 꿈을 내려놓는다”면서 “미흡한 준비와 겪어보지 못했던 경험들로 인한 스트레스, 건강문제 등으로 사퇴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열심히 살겠다”고 밝혔다.

각 후보자 진영에서는 재편되고 있는 선거판도가 당락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로써 가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기재 △조상연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소속 △서영훈 △편명희 예비후보, 바른미래당 소속 △이태용 예비후보, 무소속 △최창용 예비후보로 압축돼, 총 6명의 예비후보가 4개의 의석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치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