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솔방울과 참숯으로 구운 직화구이 족발!
송악읍 반촌리 솔방울매운족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한용 대표

족발 전문점 솔방울매운족발이 송악읍 반촌리에 새롭게 문 열었다.

솔방울매운족발에서는 국내산 생 족발로 만들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족발을 맛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한방족발, 매운족발, 냉채족발, 보쌈을 판매하고 있어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다.

이곳의 한방족발은 당귀, 황귀, 감초, 구기자, 정향 등 8~9가지의 한약재를 넣어 만든다. 한약재로 고기의 잡내를 없애 족발의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매운족발은 특제소스를 바른 족발을 솔방울과 참숯에 직화로 구워 제공한다.

솔방울매운족발을 운영하고 있는 최한용 대표는 “숯을 통해서는 불맛이 입혀지고 솔방울은 훈연 역할을 해 족발에 솔 냄새가 더해져 족발이 더욱 맛있어 진다”고 말했다.

솔방울매운족발에서는 손님들에게 맛있는 족발을 대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일 판매할 양의 족발만 준비해 매일 삶기 때문에 항상 신선한 상태로 제공한다. 오후 4시에서 4시30분 사이에 족발이 나오는데, 이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손님들도 있다.

또한 홀 한편에 족발 직화 공간을 마련해 손님들이 실제로 족발이 어떻게 구워지는지 볼 수 있게 했다. 최 대표는 “주방에 공간이 마련됐다면 손님들은 족발이 어떻게 구워지는지, 실제 직화로 굽는 것인지 잘 몰랐을 것”이라며 “홀에 공간을 마련해 손님들이 믿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솔방울매운족발에서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손님과 소통할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해 사람들에게 솔방울매운족발을 알리고 손님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또한 이곳에서는 포장과 배달이 가능해 집에서 편하게 족발을 즐길 수 있다.

“당진에서 족발하면 솔방울매운족발이 최고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당진의 맛집하면 ‘솔방울매운족발’을 떠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운영시간 : 오후 4시~새벽 1시까지
■가격 : 세트A 족발+막국수+주먹밥+음료수, 세트B 족발+짬뽕순두부+주먹밥+음료수 小 3만3000원 中 3만8000원 大 4만3000원, 세트C 반반 또는 냉채 택1+막국수+주먹밥+음료수, 세트D 반반 또는 냉채 택1+짬뽕순두부+주먹밥+음료수 小 3만5000원 中 4만원 大 4만5000원 (A, B세트 한방·매운·보쌈 중 택1 가능)
■위치 : 송악읍 반촌로 140-35
■문의 : 352-1939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