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당진시의원 가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조상연 후보
“무상교복 조례 제정 등 미래세대가 살고 싶은 당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 예산 가운데 줄여야 할 부문과 확대해야 할 부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지금까지의 예산 편성에는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지 못했다고 보여진다. 중앙정부나 광역지자체와 매칭하는 예산 범위가 커서 주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예산은 의회에서 확대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래서 주민참여예산제를 확대하는 것이 우선 필요하다. 예산안 심의, 결산 검사, 행정사무감사에 시민이 참여하고, 행정과 의회가 협의를 통해 해결해 나가야 한다.

당진의 미래 먹거리 산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1·2·3차 산업 중 하나를 선정해서 주력할 수 없는 현실이다. 생활환경을 고려해 친환경적이며 미래비전에 맞는 산업을 발굴, 유치해야 한다. 기존의 산업구조를 교란하지 않는 범위에서 원도심 문화관광 사업을 개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미래세대가 살고 싶은 지속가능한 당진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대형 마트와 재래시장이 상호보완적으로 공존하는 것이다.

본인의 강점과 보완해야할 점은 무엇인가?
권력감시형 시민단체인 당진참여연대에서 17년간 활동해왔다. 부정, 부패, 비리에 맞서 당진지역은 물론 광화문 촛불집회에도 늘 시민을 조직하고 참여해서 문재인 정부의 출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똘뱅이장터’도 5년간 지켜왔다. 추진력이 강하지만, 유연성이 부족하다는 말을 들어왔다. 이번 선거운동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있다.

핵심공약 5가지를 말해 달라.
안전하지 못한 어린이 등굣길, 성장하지 못하는 미취업 청년, 복지 사각지대의 장애인, 사회적 약자도 행복한 당진을 만들어야 한다. 주민참여예산제를 실질적으로 확대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 맑은 공기, 숨 쉴 수 있는 당진을 만들어야 한다. 함께 잘 사는 지속가능한 당진을 만들어야 한다. 무상교복 조례 제정 등 미래세대가 살고 싶은 당진을 만들겠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