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당진시의원 가선거구] 자유한국당 편명희 후보
“어린이 도서관 확대 건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 예산 가운데 줄여야 할 부문과 확대해야 할 부문은?
당진시는 공공시설물에 대한 유지 관리 운영비가 예산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유사한 시설의 관리운영에 대한 합리적인 기준을 정해 효율적으로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하여 관리 예산을 줄여 나가야 한다.

반면 교육 경비 부담률은 조례에서 정하고 있는 5%에 접근하도록 점차 확대해야 한다. 청소년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 조성 등 청소년 문화사업에 예산을 확대해야 하며  경력단절 여성들의 자립을 위해 여성교육과 일자리를 위한 예산의 확대 또한 필요하다.

당진의 미래 먹거리 산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당진항을 이용한 물류중심의 유통단지와 각종 해운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해야 한다. 또한 온배수를 이용한 원예산업과 양식업으로 당진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며 또한 서울 근교라는 지리적 이점을 살려 신선한 무공해 식품생산단지를 육성해 대도시에 식자재를 공급하므로 안정적인 소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전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하는 쌀을 가공해 농가의 소득증대를 기하해야 한다.

본인의 강점과 보완해야할 점은 무엇인가?
강점은 폭넓은 경험과 전문지식, 법과원칙을 지키는 도덕성, 투철한 책임감과 청렴성, 공부하기 좋아하는 학구열이다. 반면 보안해야 할 점은 지나치게 신중함, 온정주의자, 원칙을 고집하는 원칙주의자라는 점이다.

핵심공약 5가지를 말해달라.
①도시기반: 군부대 이전 추진, 구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 ②교육분야: 과대 과밀 학교 해소를 위한 초·중학교 신설, 도서관 기능 확대 어린이 도서관 확대 ③복지 분야: 돌봄 지원센터 확대추진, 사회복지사 등에 대한 처우개선 ④농업농촌:농민소득 증대사업 확대 ⑤의료분야: 소아 청소년 응급병원 추진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