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진시의원 가선거구] 무소속 최창용 후보
“의정활동비, 시민에게 돌려주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 예산 가운데 줄여야 할 부문과 확대해야 할 부문은?
시 예산은 지역의 특수성과 환경 및 우선순위 등 여러가지 요소와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건전하고 균형 있게 편성해야 한다. 현재 당진시의 당면한 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고령화 시대에 따른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예산을 확대 편성해야 할 것으로 사료되며, SOC·환경·농정분야 등 지역주민에게 골고루 혜택이 가고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곳에 균형예산을 편성해야 할 것이다.

당진의 미래 먹거리 산업은 무엇이라고 생각 하는가?
미래의 먹거리는 친환경적인 맞춤형 고품질 농산물 생산이다. 우리지역의 토질과 기후에 맞는 농산물인 꽈리고추, 대파, 감자, 고구마 등의 농작물을 확대 생산하고 맛과 영양이 풍부한 고품질 해나루쌀을 계속 발전시켜야 할 것이다. 또한 많은 물을 필요로 하는 수도작 중심에서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맞춤형 농산물을 개발해야 한다.

본인의 강점과 보완해야할 점은 무엇인가?
종합건설회사에서 5년 간 생생한 현장경험을 몸소 체험하였고, 공직에 입문해 의회 전문위원, 시립도서관장과 당진2동장, 도시과장, 건설과장을 역임하면서 시민과 함께한 현장 행정과 회계, 예산, 도시계획, 건설 분야 등 전문적인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집행부에 대한 세밀하고 정확한 견제와 균형예산 편성과 집행에 대해 감시하며, 행정이 올바로 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

핵심공약 5가지를 말해 달라?
공약이라기보다는 시민과 지킬 수 있는 약속을 하겠다.
①지방자치의 목적인 풀뿌리민주주의를 정착시키도록 노력하겠다. ②의정활동비는 시민에게 돌려주고 청렴하고 정직한 시의원이 되겠다. ③행정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민 모두에게 골고루 행정이 미치고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행정과 협력하겠다. ④당진시의 현안과 불편사항을 최우선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집행부에 협조 처리하겠다. ⑤시의원다운 시의원이 되겠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