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8.05.26 15:42
  • 호수 1209

청소년들이 만들고 기획한 ‘어울림마당·문화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온누리·D.S.P
문화축제, 서야고 1등 차지

당진지역 청소년들이 만들고, 이들이 참여한 ‘2018 당진시 청소년 어울림마당&문화축제’가 지난 19일 막을 올렸다.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 및 일원에서 열린 이번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문화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행사를 진행했다. 앞서 진행된 제9회 당진청소년어울림마당은 어울림마당기획단(단장 강연주)이, 문화축제인 ‘Ready? 高!’는 당진시고등학교학생회장단연합회(이하 D.S.P, 회장 박성우)가 맡았다.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도예와 화훼 체험을 비롯해 다이어리 꾸미기, 허니컴페이퍼, 또래상담 등 19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또한 개막식에서는 당진시 모범청소년 표창과 교육지원청 바른인성 모범학생 표창, 당진청소년문화아카데미 장학금 수여가 진행됐다. 이어 제9회 당진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을 강연주 단장을 비롯해 가온누리가 선언했으며 이를 통해 올해 총 7회기에 걸쳐 어울림마당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당진시고등학교학생회장단연합회가 진행한 ‘Ready? 高!’ 행사는 신평고의 김유경, 송악고의 김민혁, 합덕여고의 현수빈, 제철고의 한민규 학생이 사회를 맡았으며 당진지역 내 모든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가해 댄스 및 노래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공연 중간 이벤트 게임과 고등래퍼의 축하 공연이 마련됐다.

이날 청소년축제에서는 서야고등학교가 1등을 수상했으며 이어 2등 당진고등학교, 3등 호서고등학교가 차지했다.

<모범청소년 표창 대상자> △윤성미(호서고3) 이남경(당진고2) 이지민(당진고2) 변준성(당진정보고3) 백예진(합덕여고3) 조민서(합덕제철고2) 조수빈(송악고2) 최인수(서야고3) 강연주(서야고2) 김민영(신평고2) 주윤호(당진중2) 권동한(당진중 대호지분교3) 김세린(호서중3) 박서진(원당중2) 박은규(합덕중2) 정유민(합덕여중2) 이조이(서야중3) 구가영(송악중3) 김서은(고대중3) 김태황(석문중3) 한지은(면천중3) 박현민(순성중2) 신우철(신평중3) 최재희(송산중2)
<바른인성 모범학생 표창> △김솔희(당진고3) 손윤비(정보고3) 이주은(서야고3) 김창성(송악고3) 박성우(신평고3) 전혜민(합덕여자고3) 강찬우(합덕제철고2) 문석민(호서고3)

 

미니인터뷰  어울림마당기획단 강연주 단장

“테마에 맞춰 어울림마당 개최할 것”

“이번 어울림마당은 D.S.P가 주관한 청소년축제와 함께 개최했어요. 공연마당을 직접 꾸리고, 부스 기획을 하는 등의 준비를 거쳤습니다. 특히 이번 부스에는 가든파티로 소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보물찾기 등을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7회 동안 진행되는 어울림마당은 각 테마에 맞춰 할로윈이나 평화나비페스타, 심훈상록문화제 등에 맞춰 진행할 계획이에요. 당진시 청소년들이 학교를 잠시라도 벗어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합니다.”

미니인터뷰  D.S.P 박성우 회장

“청소년 목소리 대변하는 D.S.P로”

“당진시고등학교학생회장단연합회의 존재 이유를 생각했어요. 생각 끝에 D.S.P는 학교 간 소통하는 역할이자,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존재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정기적으로 회의해 학생회가 교류하고,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당진시의 고등학생들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D.S.P에서 활동하면서 당진에는 학생들의 목소리를 들어주는 곳이 많다는 것을 알았어요. 저희를 믿고 이런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줘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