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읍면소식
  • 입력 2018.06.10 04:13
  • 수정 2018.06.11 08:50
  • 호수 1211

기계화로 노동력 절감! 생산성 향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구마연구회

▲ 지난 5일 대호지면 적서리 일원에서 고구마순 정식 기계화 시연회가 이뤄졌다.

고구마연구회(회장 장용희)가 고구마 순 정식 기계화 시연회를 지난 5일 대호지면 적서리 일원에서 진행했다.

노동력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마련된 시연회에는 고구마연구회 회원을 비롯한 이재남 대호지면장, 이재중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 김덕성 대호지농협 조합장 등이 자리했다.
이번에 선보인 고구마순 정식기는 두 명의 보조 작업자가 탑승해 엘리베이터식 집게에 고구마 모를 넣으면 기계가 흙을 파 모를 심고, 다시 눌러주는 반자동 방식의 농기계다. 이 기계를 이용하면 작업의 편리성은 물론, 같은 면적을 손으로 작업하는 것보다 4배 이상의 작업시간을 줄일 수 있다.

장용희 회장은 “지난해 가뭄피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연구회원들의 노력으로 풍년농사를 짓게 됐다”며 “이번 시연회는 연구회원들에게 꼭 필요한 기술을 익히는 시간으로, 연구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 농업·농촌이 희망이 없다고 말하지만 우리가 힘을 모은다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당진고구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전했다.

또한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이재중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시연회는 고령화와 인력이 부족한 농촌 현실을 해소하고자 진행됐다”며 “뜻깊은 자리가 됐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