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김기재 의원, 역대 최연소로 의장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에는 정상영 의원
총무·산업건설·의회운영 등

▲ 제3대 당진시의회가 지난 4일 개원했다.

제3대 당진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김기재 의원이, 부의장으로 정상영 의원이 선출됐다.

당진시의회가 개원식을 하루 앞둔 지난 3일 의장·부의장·상임위원장을 선출하는 원구성을 실시했다. 의장단 선출 결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유일한 재선의원인 김기재 의원이 제3대 전반기 당진시의장으로 선출됐다. 역대 의장 가운데 최연소다.

부의장은 자유한국당 재선의원인 정상영 의원이 맡았다. 원구성 당일 투표를 진행하긴 했지만, 의장과 부의장 모두 13표 몰표가 나와 의원들의 사전 조율이 있었던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상임위원장은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 총선의원들이 차지했다. △총무위원장에는 조상연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김명진 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 전재숙 의원이 선출됐다.

김기재 의장은 지난 4일 열린 개원식에서 “제3대 당진시의회는 시민의 뜻이 올바르게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견제·감시를 하는 동시에 정책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의원들이 지역민들에게 제시한 공약들을 반드시 지키기 위해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은 물론 선진 지방자치를 정착시키는데 선도자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덧붙였다.

<제3대 당진시의회 원구성> △의장: 김기재 △부의장: 정상영 △총무위원회: 조상연(위원장) 최연숙(부위원장) 서영훈 윤명수 전재숙 김명회 △산업건설위원회: 김명진(위원장) 최창용(부위원장) 이종윤 임종억 정상영 양기림 △의회운영위원회: 전재숙(위원장) 윤명수(부위원장) 최창용 최연숙 김명회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