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3-18 11:40 (월)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8.07.17 15:42
  • 호수 1216

공공 저널리즘 강화방안 모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충남지역언론연합 연수
회원사 사례발표 및 김종대 의원 특강

▲ 충남지역언론연합이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태안 만리포 홍익대연수원에서 연수를 진행했다.

충남지역언론연합(회장 신문웅 태안신문 편집인, 이하 충언련)이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태안 만리포 홍익대연수원에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충남 풀뿌리 지역언론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회원사별 수범사례 발표, 특강, 지역탐방 등이 이뤄졌다.

사례발표에서는 당진시대 최종길 편집국장이 ‘지역신문과 방송, 뉴미디어가 만나다’를 주제로 팟캐스트 운영에 대해 발표했으며, 홍성신문 윤두영 대표가 여론조사 시스템 설치 및 운영 사례를 설명했다.

특강에서는 풀뿌리 지역신문의 미래비전과 관련해 이영아 고양신문 발행인이 고양신문의 사례를 들어 ‘매체 다각화와 수익창출 모델’을 소개하고, 김종대 정의당 국회의원을 초청, ‘북미 정상회담 이후 평화체제 모색 방안과 정개 개편 방향’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튿날 연수 참가자들은 인근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과 태안유류피해극복관을 관람했다.

한편 충언련은 매년 연수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정보를 교류하고 저널리즘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충언련에는 △공주신문 △서산시대 △뉴스서천 △논산포커스 △당진시대 △무한정보(예산) △보령신문 △인사이트부여 △아산투데이 △청양신문 △충남시사신문(천안) △태안신문 △홍성신문 등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