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18.07.27 21:13
  • 호수 1218

한국도량형박물관, 여름방학 체험학습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 활용한 체험학습 1년간 운영
청소년·가족 단위·노인 대상으로

▲ 한국도량형박물관이 여름방학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서정초 학생들이 한국도량형박물관을 체험했다.

한국도량형박물관(설립자 이인화)이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들 프로그램은 초·중학생부터 노인 등을 대상으로, <길 위의 인문학-정의의 향기를 찾아라>, <길 위의 인문학-학예사가 되어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다섯 형제의 잘난 척(尺) 이야기>, <주말행복배움터-재미있는 다섯 가지 “자” 이야기>, <어르신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3월부터 1년간 운영될 예정이다.

<길 위의 인문학-정의의 향기를 찾아라> 프로그램은 총 40회 차로 운영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암행어사가 가지고 다녔던 마패와 유척을 직접 만들어보고 그 쓰임새와 의미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길 위의 인문학-학예사가 되어요>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박물관에서 학예사가 담당하는 유물 연구·등록·전시 업무를 알고, 직접 유물 복원 체험을 하며 학예사의 역할을 배우는 등 박물관 운영 관련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다섯 형제의 잘난 척(尺) 이야기>는 가족단위 주말 프로그램으로 도량형 측정을 통해 악기 만들기, 집짓기, 옷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한다. 또한 <주말행복배움터-재미있는 다섯 가지 “자” 이야기>를 통해서는 다섯 가지 자(尺) 황종척, 주척, 영조척, 포백척, 조례기척 각각의 의미와 쓰임을 배울 수 있고, <어르신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신평, 우강, 면천지역 등 농촌에 거주하는 노인들이 지역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한국도량형박물관은 월요일에 휴관하며 개관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접수·문의 : 356-9739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