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민! 마을의 주인이 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악읍·신평면·당진1·2·3동 마을계획단·주민자치위
당진형 주민자치에 대한 의견 제시

▲ 지난 8일 주민총회 성과와 지역별 마을사업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돼, 5개 읍·면·동 마을계획단원들과 주민자치위원들이 주민자치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지난 8일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주민총회의 성과와 각 지역별 마을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주민! 마을의 주인이 되다’를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송악읍·신평면·당진1·2·3동 마을계획단원들과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홍장 시장과의 대화 및 각 지역별 마을사업 사례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송악읍 마을계획단 박철희 씨를 비롯한 15명dms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주민리더 부문 △주민참여 부문 △학생참여 부문에서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김홍장 시장과의 간담회에서는 마을자치 뿐만 아니라 당진형 주민자치와 시정 전반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각 지역별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대표사업 10건(지역별 2건)에 대해 사업을 제안했던 발제자가 다른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설명하고 사업내용을 공유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소개된 지역별 마을계획 우수사례는 △송악읍 희희낙락 프리마켓, Dream Wings(청소년 축제) △신평면 가로등 설치 및 LED전구 교체 사업,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당진1동 원도심을 밝히다, 과속방지턱 확대 사업 △당진2동 Black Zero School Zone, 청소년 Talk Talk 놀이터 △당진3동 밤에도 낮에도 가고 싶은 공원 만들기, 청소년 안심귀가 버스 신설 등 10개 사업이다.

당진시 자치행정과 주민자치팀은 “시민들이 제안해 준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질적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자양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