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복지시설 화재안전 연구’ 금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시정연구모임 평가보고회
저출산 해소·청년·농업 등 연구…시정에 접목

공무원 시정연구모임(아이디어 하우스)의 연구성과 평가보고회가 지난 14일 당진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올해 당진시 시정연구모임은 행정·경제·농업·환경·도시·복지 6개 분야에 7개 모임을 만들어 총 65명의 공무원들이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연구활동을 진행했다. 

금상을 수상한 복지분야의 동행팀(곽경훈 팀장 외 10명)은 ‘사회복지시설의 화재안전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를 통해 화재상황별 시나리오 및 대응방안 매뉴얼 제작, 초기 대응력 강화를 위한 소방기기 지원 등을 제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은상을 수상한 행정분야의 사람인팀(박미혜 팀장 외 7명)은 ‘저출산 대응을 위한 다복다복 프로젝트’를 제시, 마을회관 등 유휴공간을 활용한 육아·돌봄 공동체 육성 및 당진아이 태아보험 등을 제안했다. 

이선재 자치행정국장은 “시정현안에 대한 직원들의 새로운 접근과 지속적인 고민이 있었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제시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연구분야를 세분화해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정책제안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연구성과 결과물은 관계부서의 시책화 검토를 거쳐 시정에 접목할 예정이다. 

<수상 내용>△금상: 사회복지시설의 화재안전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복지분야, 동행팀) △은상: 저출산 대응을 위한 다복다복 프로젝트(행정분야, 사람인팀) △동상: 당진시 생태계도시 재생사업(환경분야, 제5원소팀), 청년 창업농 활성화 방안 “청년의 꿈 농촌에 심다” (농업분야, 해나루드림팀) △장려상: 공동체 경제로 풀어보는 당진시 지역경제 문제 개선방안(경제분야, 해결사팀), 사계절 걷고 싶은 당진천 꽃길 조성(도시분야, 얼굴마담팀), 함께 크는 우리아이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 만들기(행정분야, 따로또같이팀)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