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지회장 정완옥)가 지난 1일과 2일 강원도에서 열린 2018 당진시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새마을운동의 이해와 새마을운동가의 자세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됐다.

새마을문고 당진시지부(회장 김병노)가 지난달 28일 한무숙문학관과 경복궁 등에서 1차 문학기행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정미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낙범·김연란)가 지난달 29일 신시리, 덕마리, 모평리, 봉생리, 천의1·2리 등 6개 마을에 형편이 어려운 가구 한 곳씩 선정해 라면, 쌀, 휴지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권·연영식)가 지난달 29일 개천절을 기념해 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했다. 또한 21일에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을 환영하는 현수막을 게시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서순원·이순희)가 지난달 21일과 28일 안전지킴이 야간방범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28일에는 태극기를 게양했으며, 21일에는 추석맞이 현수막을 도로변에 게시했다. 한편 당진1동 며느리봉사대가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해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하고, 집 정리를 도왔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상오·김기택)가 지난달 27일 안전지킴이 야간순찰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20일과 27일에는 행복한가정만들기운동본부를 방문해 밑반찬 및 배달 봉사를 진행했다. 더불어 20일에는 추석맞이 귀성객 환영 현수막을 게첩했으며 15일에는 팔순효잔치가 열린 가운데 음식봉사를 펼쳤다.

새마을지도자 고대면협의회·부녀회(김종익·박지순)가 지난달 27일 10월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유문식·김명자)가 지난달 25일 열린 석문면민 한마음 음악축제에서 먹거리 봉사를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이석범·박창애)가 지난달 21일 성상리에서 추석맞이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한민섭·김순임)가 지난달 21일 월례회의를 진행한 후, 추석을 맞아 형편이 어려운 10가정에게 쌀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신평면협의회·부녀회(최장룡·전화순)가 지난달 20일 추석을 맞이해 귀성객 환영 현수막을 신평면사무소와 농협 앞에 게시했다. 또한 13일과 20일, 21일에는 신평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판매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이선군·김선옥)가 지난달 19일 추석을 맞이해 도로변 대청소를 실시했다.

추석을 맞이해 한 주간 송악읍·합덕읍·정미면·신평면·당진2동·석문면·당진1동·고대면 며느리봉사대가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송편과 식사, 생필품, 과일, 간식 등을 전달하고 집안 정리를 도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